[7th:오노다선, 6/14] 6. 로컬선의 숨통을 트여주는 시/종점 연계: 우베신카와
오노다역을 출발, 오노다선을 따라서 종점인 우베신카와역에 도착했습니다.
오노다에서 우베신카와가 목적지라 하더라도 오노다선을 타는 형태가 일반적입니다.
왜냐하면 오노다에서 우베선을 경유하는 열차가 별로 없기 때문이죠.
[사진5941: 우베신카와에 모든 승객이 내린 후 뒤에서 다시 승객들이 탑니다]
[사진5942: 도착한 역은 우베신카와 역입니다. 실제로는 우베선 단독역이지만,
운행 계통상으로 오노다선의 실질적 시/종점이기도 합니다]
우베신카와역(宇部新川駅)은 야마구치현 우베시에 있는 JR서일본 우베선(宇部線) 역입니다.
노선 상으로는 우베선 단독 역이지만, 운행 계통상으로는 오노다선 열차의 시/종점이죠.
*실제 오노다선의 시/종점은 이노역(居能駅)입니다. (여행기에서 설명했죠)
우베신카와역은 우베시 중심에 있는 대표 역입니다.
역 구내에는 우베신카와철도부가 있으며 예전에는 우베전차구가 있었습니다.
단식, 섬식 2면3선의 지상역이며 열차 유치를 위한 측선이 많습니다.
매표소도 있는 유인역이죠.
이 측선에는 대기 중인 차량들이 보였는데요, 일본 전국적으로도 보기 힘든 차량인
123계를 여기에서는 친숙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사진5943~5946: 제가 타고 왔던 123계를 포함, 유치선에는 2대의 123계가
더 있었습니다. 저~ 멀리 있는 차량은 여행기를 진행하는 동안 승차하게 됩니다]
[사진5947: 105계도 유치선에서 대기 중입니다]
[사진5948,5949: 3량 1편성인데요, 뭔가 좀 어색해 보이죠? ^^]
[사진5950: 플랫폼 사이 유치선에서 회송상태로 대기 중인 105계]
[사진5951,5952: 우베신카와역 주변의 관광지 안내입니다. 걸어가기는 좀 부담스러운 거리]
[사진5953: ‘Discover West’를 더욱 빛내주는 아마루베철교를 홍보 Top에]
[사진5954: 야마구치현에 있지만, 학교법인은 도쿄이과대학인 야마구치도쿄이과대학.
(여행기에서 보여드렸죠?) 스즈메다역에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사진5955: 우베선 행선을 표시하고 있는 역명판]
[사진5956,5957: 저 오리는 ‘가짜’입니다. ^^; 구내 개찰구 쪽으로는 약간 오르막이죠]
[사진5958: 오른쪽에 역무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사진5959: 역무원에 JR Pass를 샥~펼쳐주면서 통과~]
[사진5960: 우베신카와를 기준으로 근교 역 운임표를 비치해 놓고 있습니다.
정산을 위해 필요한 자료들이죠]
우베신카와 도착 후 다음 열차를 타기까지 15분의 여유가 있습니다.
다음 편에서 그 사이에 찍은 역 주변 모습과 함께 합니다.
'[Train Destiny]' 카테고리의 다른 글
[7th:오노다선, 6/14] 8. ‘사악노선’의 분기점, 스즈메다에서 또 다른 123계를 보다. (0) | 2009.03.14 |
---|---|
[7th:오노다선, 6/14] 7. 우베신카와에서 U-Turn, ‘사악한 지선’을 향해 (오노다선 역사) (0) | 2009.03.08 |
[7th:오노다선, 6/14] 5. ‘박물관 차량’이 마지막으로 운행했던 노선 (운행형태, 차량 등) (0) | 2009.02.27 |
[7th:오노다선, 6/14] 4. 버스에 밟히는 전철화 로컬선(개요, 노선 자료) (0) | 2009.02.24 |
[7th:오노다선, 6/14] 3. 단칸방 우편용 차량이 로컬선에: 123계를 타고(1) (0) | 2009.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