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0편(6/8, 3일차) – 마츠모토역의 ‘구수~한’ 도착안내 멘트 ^^
3일차 여행의 메인이었던 이이다선 완승과 사쿠마레일파크 관람을 마치고
마츠모토 역까지 왔습니다. 이제 오사카 숙소로 돌아가기 위해 마츠모토 플랫폼에.
[사진1981: 마츠모토역 출구는 크게 서쪽(알프스), 동쪽(마츠모토성)으로 나뉩니다]
[사진1982: 자동개찰구는 역 업무 효율화에 필수 조건입니다]
[사진1983: 이렇게 공사하기 2개월 전부터 공지를 합니다.
오오메~오쿠타마 구간 개량공사로 인해 2일간 일정 시간 운휴한다는 안내.
열차 대신 버스로 대체수송을 ‘했습니다’]
[사진1984: 나고야 및 오사카를 가는 특급 시나노는 시간 대에 따라 편성이 다릅니다.
최소 6량부터 최대 10량까지 ‘고무줄 편성’이 가능합니다]
[사진1985: 선두에 큰 화면이 있는 차량으로 알려져 있는 485계 Joyful Train을 이용해서
쾌속 ‘키타알프스 이로도리호’를 운행합니다. 모든 좌석이 그린샤 지정석!]
[사진1986: 1번 홈에서 출발 특급이 제가 탈 열차입니다.
사진1984에서 몇 량 편성인지 확인해 보세요]
[사진1987: 마츠모토역 측선은 한쪽이 막혀있는 형태입니다]
열차를 기다리는 동안에도 다른 플랫폼에서는 바쁘게 열차가 출발, 도착합니다.
[사진1988,1989: 나가노까지 가는 115계가 마츠모토역에 도착. 3량 편성입니다]
그런데, 이 열차도 열차번호에 신경을 쓰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사진1990,1991: 열차번호가 0000M ^^; 실제 이런 번호는 없죠]
[사진1992: 마츠모토역 플랫폼 안에 있는 우동/국수매점입니다.
열차를 기다리는 동안 이렇게 먹는 것도 여행의 재미죠]
[사진1993: 마츠모토역은 나가노, 나고야, 수도권으로 가는 특급 및 일반열차가
수시로 출발, 도착하는 역입니다]
[사진1994: 마츠모토역의 대표 특급은 수퍼아즈사, 시나노죠.
시나노의 경우 편성에 따라 2호차로, 혹은 6호차 위치가 됩니다]
[사진1995: 이 버튼이 발차안내를 담당합니다. 차장 혹은 역무원만이 사용]
[사진1996: 일명 ‘매직핸드’죠 ^^; 실제 사용 사진은 자유게시판에 있습니다]
[사진1997: 마츠모토성을 테마로 한 마츠모토역 역명판입니다]
[사진1998: 특급 시나노가 6량일 경우 이 위치가 그린샤 1호차가 됩니다]
[사진1999: 제가 탈 열차가 몇 량인지 확인하셨죠? ^^]
이번 편 동영상은
[사진2000: 마츠모토역 앞에서 찍은 영상입니다. 마츠모토역 주변을 360도 회전, 빙그르르~]
다음 편에서 지도 상으로 보면 ‘대각선’으로 가로질러 나고야를 향합니다.
'[JT6_山:iN:열차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02편(6/8, 3일차) - 신에츠와 도카이를 잇는다 ‘흔들특급’ 시나노(2): 지연 없이 도착~ (0) | 2009.02.16 |
---|---|
제101편(6/8, 3일차) - 신에츠와 도카이를 잇는다 ‘흔들특급’ 시나노(1) (0) | 2009.02.14 |
제99편(6/8, 3일차) – 나가노현 관광의 중심 마츠모토 (플랫폼 안내멘트를 담았습니다) (0) | 2009.02.10 |
제98편(6/8, 3일차) - 해질녘 ‘기울어지며’ 마츠모토에 (0) | 2009.02.10 |
제97편(6/8, 3일차) - 지연이 가져다 준 ‘여유’: 오카야역 Break~ (0) | 2009.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