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th:Sky-Rail Service, 6/10] 4. 하늘마을에서 ‘하산’ (운행패턴)
히로시마 뉴타운을 위한 ‘스카이레일서비스’의 종점인 미도리츄오 역에 도착했습니다.
역에 도착 후 둘러보면 주변에 특이한 안내판이 붙어 있습니다.
[사진1081: 스카이레일타운 미도리자카 주택 입주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흰색의 스티커가 붙은 지역은 사람이 거주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나머지는 아직 미입주 상태]
[사진1082: 미도리자카는 SRS뿐만 아니라 당연히~ 자동차 이동이 가능하죠]
[사진1083: 산 위에 지어진 동네임을 실감할 수 있는 사진입니다]
주변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담은 후 ‘하산’을 위해 플랫폼으로 이동합니다.
[사진1084,1085: 미도리츄오역에는 엘리베이터가 2대 있으며 당시에는 하나만 가동]
[사진1086,1087: 자동개찰기는 2개 있습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사진1088: 스크린도어 안으로 200형 차량이 대기 중입니다]
[사진1089: 산 아래 미도리구치의 ‘공기를 수송’ 후 도착하고 있네요 TT]
[사진1090: 행선안내는 확장하지 않는 한 변할 일은 없겠죠]
[사진1091,1092: 휠체어를 위한 안전벨트 시설 및 비상상황에 대비한 시설들이 있습니다]
[사진1093: 1997년에 미츠비시중공업에서 제작한 SRS 200형]
[사진1094: 차내에서 출발 전 앞쪽을 본 모습입니다. 활강 기분을 만끽할 수 있죠]
부저소리와 함께 덜컹~ ‘하산’합니다.
‘하산하기’ 전에 SRS의 운행패턴을 설명합니다.
미도리구치~미도리츄오(みどり口~みどり中央) 사이 소요시간은 5분입니다.
평일은 06:40부터, 토, 일, 공휴일은 07:00부터 운행을 시작, 막차는 22:05까지 있죠.
낮 시간 10~16시대에는 15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0, 15, 30, 45분)
통근, 통학시간 대에는 최단 7분 간격으로도 운행합니다.
특이하게 평일 이른 아침에는 세노역(瀬野駅) 옆에 있는 세노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초등학생 전용차량을 운행합니다. (이 차량에는 초등학생 외에는 승차할 수 없죠)
*단, 방학 중에는 운행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전용편이 운행하는 시간대의 일반 편에는 초등학생이 탈 수 없게 하여 초등학생과
일반 승객을 완전히 분리하고 있습니다. 2011년에는 단지 내 초등학교가 개교할 예정.
또한 운행시스템은 최단 75초 간격으로 운행이 가능한 노선이기도 합니다.
[사진1095,1096: 미도리츄오역에서 미도리구치 쪽으로 ‘내려갑니다’
이 각도에서 보면 완만해 보이지만~]
[사진1097: 이렇게 보면 왼쪽으로 크~~게 돌아서 내려감을 알 수 있죠]
[사진1098: 주택가 위로는 지나가지 않는 형태입니다]
[사진1099: 미도리나카마치에 도착했습니다. 현재 녹화 중인 모습을 찍어 봤습니다]
동영상은 두 시점에서 찍었습니다.
[사진1100: SRS 미도리츄오역에서 찍은 영상입니다.
1. 역 플랫폼에서 찍은 200형 출발 모습
2. 역을 나와서 아래에서 찍은 200형 출발 모습입니다]
SRS 테마여행기는 다음 편으로 마무리합니다.
'[Train Destiny]' 카테고리의 다른 글
[7th:미네선, 6/14] 1. 미스즈시오사이로 되돌아가기 (0) | 2009.02.07 |
---|---|
[5th:Sky-Rail Service, 6/10] 5F. 하늘마을에 주민이 많아야 살 수 있다. (일본최초기록 등) (0) | 2009.02.05 |
[5th:Sky-Rail Service, 6/10] 3. ‘하늘마을’ 교통의 출발지를 향해 (복합 인프라는 불가피) (0) | 2009.02.01 |
[5th:Sky-Rail Service, 6/10] 2. ‘하늘마을’ 중간 역을 지나 (노선 개요 설명) (0) | 2009.01.30 |
[5th:Sky-Rail Service, 6/10] 1. ‘하늘마을’ 교통의 출발지를 향해 (0) | 2009.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