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 Destiny]

[4th:토사쿠로시오철도, 2/28] 7. 3사 직통특급 남푸(6): 마지막 운전교대 [토사쿠로시오철도]

CASSIOPEIA_daum 2009. 1. 7. 08:18

[4th:토사쿠로시오철도, 2/28] 7. 3사 직통특급 남푸(6): 마지막 운전교대 [토사쿠로시오철도]

 

오노고역에서 교행열차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노고역은 1942년에 오노고신호장(郷信号場)으로 개업 했다가

1945년에 폐지 후 1946년에 다시 신호장으로 재개업, 1947년에 정식 역이 되었죠.

오노고역과 오사카시멘트 코치공장 사이에 전용 노선이 있었으나, 1992 JR화물역이

폐지되면서 운행을 끝냈습니다.

 

 

[사진821: ~ 멀리에서 약간 기울어진 상태로 달려오는 열차가 보이죠?]

 

저 열차에 대한 내용은 동영상에서 확인하세요.

(카메라를 동영상 겸용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동시에 사진과 동영상 촬영은 불가)

 

오노고 교행 후 도착한 역은 여기입니다.

 

 

[사진822: 스사키역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에 유~명한 먹거리 명물이 있죠]

 

 

[사진823: 스사키시 글씨 옆에 있는 나베야키라멘(きラメン)이 주인공입니다]

 

네이버에서는 검색도 안 되는 스사키 명물 나베야키라멘입니다.

http://www.cciweb.or.jp/susaki/nabeyaki/towa.htm

 

 

[사진824: 스사키시 또 하나의 명물은 드래곤카누 입니다.

 http://www.city.susaki.kochi.jp/dragoncanoe/taikaitowa.htm]

 

아침에 특급 남푸1호를 타고 식사 후 세토대교 건널 때 집중하고,

그 외 시간에도 앉는 시간이 거의 없이 차내 및 전망을 찍다 보니 금방 배가 고팠죠.

열차여행을 하면서 새참을 먹습니다. ^^

 

 

[사진825: 처음에는 이렇게 큰 소켄비차를 살 거라고 생각도 하지 않았지만,

차내판매도 없는 열차 내에서 구세주역할을 했습니다]

 

코치~쿠보카와 사이 구간은 태평양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만화 이야기지만) NHK에서 했던 프린세스나인에서 홋타 코하루가 코치현 출신으로

설정되어 있었죠. (아라나미스윙~) 만화의 장면도 코치 바닷가가 배경입니다.

 

 

[사진826: 다리를 건너서 달리다 보면]

 

 

[사진827~830: 태평양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고속주행에 틸팅이 더해져서 속도감이 더하죠]

 

 

[사진831: 그렇게 달려서 도착한 역은 토사쿠레역입니다. 모든 특급열차가 정차하죠]

 

 

[사진832: 바닷가와 멀어지고 다시 해안 주변을 빠르게 달리는 남푸1]

 

 

[사진833: 역명판은 보이지 않지만, 플랫폼 안내로 정차역을 짐작할 수 있을까요바로 쿠보카와 역입니다]

 

쿠보카와역에서 우와지마 방면의 요도선이 출발, 도착합니다.

요도선은 와카이역(若井)이 종점이지만, 모든 열차는 쿠보카와까지 운행합니다.

이 때문에 세이슌18킵푸(青春18きっぷ), JR Pass JR기획승차권을 이용해서

요도선 경유, 쿠보카와까지 가는 승객은 와카이~쿠보카와 구간의 토사쿠로시오철도

운임인 200엔을 내야 합니다. 운임은 차내에서 받습니다.

 

제가 탄 남푸1호는 쿠보카와역에서 마지막 운전교대를 합니다.

코치운전소 →토사쿠로시오철도 운전사로 교대합니다. (차장도 교대합니다)

 

 

 

[사진834,835: 토사쿠로시오철도 운전사와 교대한 코치운전소 운전사의 모습.

코치~쿠보카와 구간 운행을 마쳤습니다]

 

저는 차내에서 TKR 차장에게 얘기해서 쿠보카와~스쿠모 구간 TKR운임인

1,550엔을 지불했습니다. 미리 정산을 해야 편하니까요.

 

이제 다섯 번째 테마인 토사쿠로시오철도 나카무라, 스쿠모선 여행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이하 토사쿠로시오철도는 ‘TKR’로 표기합니다. (Tosa-Kuroshio Railway)

~래 기다리셨습니다. 코치운전소와 운전교대를 한 열차는 JR도산선 운행을 마치고

TKR 나카무라, 스쿠모선으로 들어갑니다. 당시 이 구간은 저도 처음 여행한 구간이었죠.

 

 

[사진836: TKR소속 야마오카 운전사가 종점인 나카무라까지 운전을 맡았습니다]

 

 

[사진837: 아침에는 스쿠모~나카무라 구간 보통열차를 운행했나 보네요]

 

 

[사진838: 도산선 분위기와 크게 다르지 않은 TKR나카무라선 주변입니다]

 

 

[사진839: 다음 정차역은 토사사가 역입니다. 승차한 지 4시간이 넘은 상태입니다]

 

동영상 시점이 여행기 진행보다 약간 늦습니다.

 

 

[사진840: 특급 남푸1호 나카무라행 차내에서 촬영했습니다.

1. 오노고역을 교행하는 특급열차가 빠르게 지나갑니다.

2. 오노고역에서 진행신호를 받은 후 스사키까지 도착모습을 담았습니다.

  스사키 정차 후 운전사의 화끈한 콘트롤러 제어도 보세요 ^^]

 

다음 편부터 TKR나카무라선 여행을 특급 남푸1호와 함께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