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2] JR서일본: 코세이선에 바람막이 펜스 사용 시작
JR서일본은 11월19일 사장 정례회견에서 코세이선(湖西線) 바람막이 펜스를 12월1일부터
사용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코세이선은 히라산지(比良山地)에서 불어오는 강풍 영향을 받기 쉬운 노선이며
히라~오미마이코(比良~近江舞子) 구간에서는 (강풍으로 인한) 운행규제가 자주 있다.
이 때문에 회사는 4월부터 레일에서 약 2미터 높이로 히라~오미마이코 2.9km 산쪽 구간에
설치하는 공사를 진행했다.
이로 인해 12월부터는 해당 구간 규제를 완화, 산 쪽에서의 강풍에 한해 현재보다 풍속을
5m/s씩 완화하여 25m/s 이상일 경우 서행, 30m/s 이상일 경우 운행을 중단한다.
이에 따라 2006년에 카타타~오미이마즈(堅田~近江今津) 구간에서 약 50시간 발생했던
운행중단 시간은 반 이하인 약 20시간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코세이선은 오사카/교토~가나자와(金沢)/토야마(富山)를 잇는 특급열차가 많이 달리고 있으며
코세이선 내에서 강풍에 의한 규제가 발생했을 때에는 비와코선(琵琶湖線) 마이바라(米原)
경유로 운행하고 있다.
출처: 11월20일, JR서일본, Tetsudo News
'JTrain뉴스_2008'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2] 사라져 가는 낮 시간 JR급행 ‘츠야마’ 2009년 봄 폐지에 아쉬움의 목소리는 '메아리일뿐' (0) | 2008.11.24 |
---|---|
[11/24] 중학교 학생이 선로에 떨어진 승객을 구한 사실 알려져(야먀나시) (0) | 2008.11.24 |
[11/19] JR서일본: 다카라즈카선 등에 운행관리시스템 도입 (0) | 2008.11.23 |
[11/19] 케이한전철: 신형ATS 전면 업그레이드 발표 (0) | 2008.11.23 |
[JR츠야마선] JR 최후의 낮 급행으로 가는 ‘작은 여행’ (효율에 밀리는 ‘체면’) (0) | 2008.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