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R] 이와테긴가철도선 역 사진입니다. (모리오카~메토키, 일부 누락)
그 동안 여행 중에 중간중간 찍은 사진들을 ‘주섬주섬’ 모아봤습니다. ^^;
2003년~2008년 사이에 찍은 사진들입니다.
2003년에 HHP(홋카이도 & 동일본패스)로 도쿄~삿포로를 일반열차만으로
각각 편도 34시간, 24시간 걸려 왕복하면서 찍은 사진이 대부분입니다.
여행 초기에는 ‘차량’에 집중을 해서 역 사진이 많지 않았습니다. ;;;
모리오카역을 1번으로 시작합니다.
[사진1: 모리오카역입니다. IGR 플랫폼은 JR과 완전히 분리되어 있죠]
[사진6: 시부타미역]
[사진7: 코마역은 하나와선에도 있었지만, 이번에는 IGR 역명판으로만]
[사진8: 이와테가와구치역, 1898년 개업 때에는 가와구치역이었으나,
1934년에 이와테가와구치역으로 바뀌었습니다]
[사진9: 이와테누마쿠나이역, 도호쿠신칸센과 연계하죠]
[사진10: 미도역, 1918년 신호장으로 개설했습니다]
[사진11: 오쿠나카야마온센역, 1891년 개업 때에는 나카야마 역이었으나,
1915년에 오쿠나카야마온센역으로 바뀌었습니다.
2008년6월부터 명예역장으로 요크셔테리어종 ‘마론’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2008년11월에는 사진집까지 나온다고 하네요 ^^]
[사진12: 코츠나기역, 1904년에 증기기관차 석탄, 물 공급소였습니다]
[사진13: 코즈야역]
[사진15: 니노헤역, 도호쿠신칸센과 연계합니다]
[사진16: 토마이역, 1962년에 토마이신호장으로 개설]
[사진17: 킨다이치온센역, 1909년 킨다이치역으로 개업했으며
1987년 킨다이치온센역으로 바뀌었습니다]
[사진18: 이와테긴가철도의 종점인 메토키 역입니다.
1924년 메토키신호장으로 개설. 아오이모리철도와 연계]
'[Train Destin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경역] 일본철도의 비경역(6): 큐슈지역 (0) | 2008.10.30 |
---|---|
[비경역] 일본철도의 비경역(5): 츄고쿠, 시코쿠 지역 (0) | 2008.10.29 |
[1st:이와이즈미선, 4/13] 7. 극악노선의 출발점, 모이치(4): 큼지막한 사과 (0) | 2008.10.29 |
[비경역] 일본철도의 비경역(4): 긴키 지역 (0) | 2008.10.29 |
[비경역] 일본철도의 비경역(4): 간토, 츄부 지역 (0) | 2008.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