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경역] 일본철도의 비경역(4): 간토, 츄부 지역
일본에서의 ‘비경역(秘境駅, 히쿄에키 라고 읽습니다)’ 산속이나 황량한 들판 등 마을에서
떨어진 장소에 있는 철도 역을 가리키는 철도 팬들의 호칭입니다.
전국에 있는 비경역들을 역 이름과 노선, 상, 하행 운행 편수 등을 표시합니다.
*비경역 이라고 공식명칭은 없습니다만, JR에서는 이러한 비경역을 여행하기 위한
패키지 및 열차도 운행합니다. 관심은 상당히 높다고 봐야죠.
각 역 별로 5회 이하 정차는 노란색 등으로 표시했습니다.
이번에는 간토, 츄부지역의 비경역을 정리했습니다.
간토가 도쿄/수도권 근교지만, 몇 개 역이 비경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특히! 도아이 역은 우리 연구회에서도 익숙하죠. (여행기도 있습니다)
츄부지역은 JR이이다선과 오오이가와철도 쪽에 많습니다.
(편수는 2008년10월 시각표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그 중에 하루 상, 하행 각 2회, 1회 이런 곳은 말이 필요 없죠.
도전 자체가 참 어렵지만, 갔다 오면 영원한 추억이 될 수 있을 겁니다.
3. 간토(関東) 지역
역 이름 |
노선 |
하행 편수 |
상행 편수 |
오지카코겐역 (男鹿高原駅) |
야간철도(野岩鉄道) 아이즈키누가와선 (会津鬼怒川線) |
17 (아이즈코겐 오제구치 방면) |
16 (신후지와라 방면) |
도아이역(土合駅) |
죠에쓰선(上越線) |
5(나가오카행) *이쪽이 두더지 |
5(미나카미행) |
우바시마역(祖母島駅) |
아가츠마선(吾妻線) |
14(만자.카자와구치 방면) |
14(다카사키행) |
니시아가노역(西吾野駅) |
세이부치치부선 (西武秩父線) |
시간 당 2편 (18시대 5편) 세이부치치부방면 |
시간 당 2편 (18시대 5편) 한노 방면 |
4. 츄부(中部) 지역
역 이름 |
노선 |
하행 편수 |
상행 편수 |
미나미이마죠역 (南今庄駅) |
호쿠리쿠선(北陸本線) |
23(후쿠이 방면) +임시 2편 |
23(츠루가 방면) +임시 2편 |
치요역(千代駅) |
이이다선(飯田線) |
9(텐류쿄 방면) |
10(츄부텐류 방면) |
킨노역(金野駅) |
9(텐류쿄 방면) |
8(츄부텐류 방면) | |
타모토역(田本駅) |
9(텐류쿄 방면) |
8(츄부텐류 방면) | |
시테구리역(為栗駅) |
9(텐류쿄 방면) |
8(츄부텐류 방면) | |
나카이사무라이역 (中井侍駅) |
9(텐류쿄 방면) |
8(츄부텐류 방면) | |
코와다역(小和田駅) |
9(텐류쿄 방면) |
8(츄부텐류 방면) | |
아스모마에역 (アスモ前駅) |
텐루하마나코철도 (天竜浜名湖鉄道) |
24(신죠하라행) |
22(가케가와 방면) |
오모리역(尾盛駅) |
오오이가와철도 (大井川鐵道) 이카와선(井川線) |
4(이카와행) +임시 1편 |
3(센즈행) +임시 2편 |
도모토역(土本駅) |
6(이카와행) +임시 1편 |
5(센즈행) +임시 2편 | |
오쿠오오이고죠역 (奥大井湖上駅) |
5(이카와행) +임시 1편 |
4(센즈행) +임시 2편 | |
아프트이치시로역 (アプトいちしろ駅) *일본 유일의 ABT식 |
5(이카와행) +임시 1편 |
4(센즈행) +임시 2편 | |
칸조역(閑蔵駅) |
4(이카와행) +임시 1편 |
3(센즈행) +임시 2편 | |
니시아오야마역 (西青山駅) |
긴테츠(近畿日本鉄道) 오사카선(大阪線) |
시간 당 2편 |
시간 당 2편 |
이케노우라시사이드역 (池の浦シーサイド駅) |
산구선(参宮線) |
2008년 현재 정차하지 않음! | |
하다스역(波田須駅) |
키세이선(紀勢本線) |
8(신구 방면) +임시 3편 |
9(카메야마 방면) +임시 2편 |
'[Train Destiny]' 카테고리의 다른 글
[1st:이와이즈미선, 4/13] 7. 극악노선의 출발점, 모이치(4): 큼지막한 사과 (0) | 2008.10.29 |
---|---|
[비경역] 일본철도의 비경역(4): 긴키 지역 (0) | 2008.10.29 |
[비경역] 일본철도의 비경역(3): 도호쿠 지역 (0) | 2008.10.28 |
[JR동일본] 하나와선 역 사진입니다(2) (도와다미나미~코마) (0) | 2008.10.28 |
[JR동일본] 하나와선 역 사진입니다(1) (오오다테~도와다미나미, 딱 1개 역 누락 OTL……) (0) | 2008.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