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경역] 일본철도의 비경역(4): 긴키 지역
일본에서의 ‘비경역(秘境駅, 히쿄에키 라고 읽습니다)’ 산속이나 황량한 들판 등 마을에서
떨어진 장소에 있는 철도 역을 가리키는 철도 팬들의 호칭입니다.
전국에 있는 비경역들을 역 이름과 노선, 상, 하행 운행 편수 등을 표시합니다.
*비경역 이라고 공식명칭은 없습니다만, JR에서는 이러한 비경역을 여행하기 위한
패키지 및 열차도 운행합니다. 관심은 상당히 높다고 봐야죠.
각 역 별로 5회 이하 정차는 노란색 등으로 표시했습니다.
이번에는 긴키(近畿)지역의 비경역을 정리했습니다.
긴키 지역의 비경역은 역시 사철 역이 많습니다.
그러나, 일부 역은 전철도 다니는 곳도 있으니까 참고로 하세요.
(운행 편수도 많은 역 포함)
(편수는 2008년10월 시각표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그 중에 하루 상, 하행 각 2회, 1회 이런 곳은 말이 필요 없죠.
도전 자체가 참 어렵지만, 갔다 오면 영원한 추억이 될 수 있을 겁니다.
5. 긴키(近畿) 지역
역 이름 |
노선 |
하행 편수 |
상행 편수 |
호라이오카역 (ほうらい丘駅) |
히에이잔철도 (比叡山鉄道) 사카모토케이블 (坂本ケーブル) |
매시 0, 30분 운행 | |
모타테야마역 (もたて山駅) |
매시 0, 30분 운행 | ||
카라카와역(辛皮駅) |
키타킨키탱고철도 (北近畿タンゴ鉄道) 미야후쿠선(宮福線) |
16(미야즈 방면) |
16(후쿠치야마행) |
호즈쿄역(保津峡駅) |
산인선(山陰本線) |
시간 당 3편 이상 |
시간 당 3편 이상 |
아마루베역(餘部駅) |
11(하마사카행) |
11(토요오카행) | |
이쿠미역(居組駅) |
16(돗토리행) |
17(하마사카행) | |
타케다오역(武田尾駅) |
후쿠치야마선 (福知山線) |
시간 당 4편 이상 |
시간 당 4편 이상 |
梅屋敷駅 |
긴테츠 이코마케이블 (近鉄 生駒ケーブル) |
시간 당 1.5편 |
시간 당 1.5편 |
霞ヶ丘駅 | |||
키이호소카와역 (紀伊細川駅) |
난카이고야선 (南海高野線) |
시간 당 2편 패턴 |
시간 당 2편 패턴 |
키이카미야역 (紀伊神谷駅) | |||
고쿠라쿠바시역 (極楽橋駅) |
시간 당 2편 패턴 (특급 정차, 출발) |
시간 당 2편 패턴 (특급 정차, 출발) | |
키이히메역(紀伊姫駅) |
키세이선(紀勢本線) |
9(키이타나베방면) |
19(신구 방면) |
'[Train Destiny]' 카테고리의 다른 글
[IGR] 이와테긴가철도선 역 사진입니다. (모리오카~메토키, 일부 누락) (0) | 2008.10.29 |
---|---|
[1st:이와이즈미선, 4/13] 7. 극악노선의 출발점, 모이치(4): 큼지막한 사과 (0) | 2008.10.29 |
[비경역] 일본철도의 비경역(4): 간토, 츄부 지역 (0) | 2008.10.28 |
[비경역] 일본철도의 비경역(3): 도호쿠 지역 (0) | 2008.10.28 |
[JR동일본] 하나와선 역 사진입니다(2) (도와다미나미~코마) (0) | 2008.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