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경역] 일본철도의 비경역(6): 큐슈지역
일본에서의 ‘비경역(秘境駅, 히쿄에키 라고 읽습니다)’ 산속이나 황량한 들판 등 마을에서
떨어진 장소에 있는 철도 역을 가리키는 철도 팬들의 호칭입니다.
전국에 있는 비경역들을 역 이름과 노선, 상, 하행 운행 편수 등을 표시합니다.
*비경역 이라고 공식명칭은 없습니다만, JR에서는 이러한 비경역을 여행하기 위한
패키지 및 열차도 운행합니다. 관심은 상당히 높다고 봐야죠.
각 역 별로 5회 이하 정차는 노란색 등으로 표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큐슈 지역의 비경역을 정리했습니다.
큐슈 지역은 안타깝게도 태풍피해를 입어 더 이상 운행하지 않는 타카치호철도의
역이 들어가 있으며, JR최남단 역인 니시오오야마도 들어가 있습니다.
루프선+스위치백의 명물인 역들도 포함되어 있죠.
이곳은 우리 연구회에서도 많이 들른 곳이기도 합니다.
편수는 2008년10월 시각표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도전 자체가 참 어렵지만, 갔다 오면 영원한 추억이 될 수 있을 겁니다.
8. 큐슈(九州) 지역
역 이름 |
노선 |
하행 편수 |
상행 편수 |
소타로역(宗太郎駅) |
닛포선(日豊本線) |
3(노베오카 방면) |
3(사에키 방면) |
히가시츠노역(東都農駅) |
16(미야자키 방면) |
16(노베오카 방면) | |
아오이다케역(青井岳駅) |
19(가고시마츄오 방면) |
19(미야자키 방면) | |
카게마치역(影待駅) |
타카치호철도 (高千穂鉄道) |
태풍 피해로 인해 운행하지 않음 | |
후카스미역(深角駅) | |||
후쿠시마다카마츠역 (福島高松駅) |
니치난선(日南線) |
10(시부시행) |
19(미야자키 방면) |
마사키역(真幸駅) |
히사쓰선(肥薩線) |
5(요시마츠행) |
5(히토요시행) |
카이지역(海路駅) |
9(히토요시행) |
19(야츠시로행) | |
나라구치역(那良口駅) |
10(히토요시행) |
11(야츠시로행) | |
오코바역(大畑駅) |
5(요시마츠행) 관광열차 이사부로 운행 |
5(히토요시행) 관광열차 신페이 운행 | |
야타케역(矢岳駅) | |||
효키야역(表木山駅) |
13(하야토 방면) |
14(요시마츠 방면) | |
니시오오야마역 (西大山駅) |
이부스키마쿠라자키선 (指宿枕崎線) |
8(마쿠라자키방면) |
8(야마카와 방면) |
사츠마시오야역 (薩摩塩屋駅) |
6(마쿠라자키행) |
6(야마카와 방면) |
'[Train Destiny]' 카테고리의 다른 글
[1st:이와이즈미선, 4/13] 8. 극악노선의 첫 열차(1): 이와이즈미를 향해 (0) | 2008.10.31 |
---|---|
[JR동일본] 도호쿠선 역 사진입니다 (하치노헤~히가시아오모리, 일부 역 누락) (0) | 2008.10.30 |
[비경역] 일본철도의 비경역(5): 츄고쿠, 시코쿠 지역 (0) | 2008.10.29 |
[IGR] 이와테긴가철도선 역 사진입니다. (모리오카~메토키, 일부 누락) (0) | 2008.10.29 |
[1st:이와이즈미선, 4/13] 7. 극악노선의 출발점, 모이치(4): 큼지막한 사과 (0) | 2008.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