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편(6/7, 2일차) – 긴테츠를 타고 미에지역의 관광도시 ‘새의 날개’
JR과 긴테츠가 공유하고 있는 이세시역에서 긴테츠를 타기 위해 플랫폼으로 이동.
34편에서 보여드린 내용은 JR 차량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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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681: 키하48 2량이 이세차량구에 있습니다. 이세시역의 차량기지가 이세차량구][
사진682: 철도인프라 규모를 보면 긴테츠가 우위에 있지만, 역 건물 등을 보면 긴테츠가 더 작아 보입니다. ^^][
사진683: 개찰구를 공유하고 있어서 구내에서 이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2,3번은 JR이, 4,5번은 긴테츠 플랫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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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684: 제가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의 안내][
사진685: 가짜 택시에 주의하라는 안내입니다. 영업용 택시의 번호판은 ‘녹색’입니다][
사진686: JR은 PiTaPa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안내를 플랫폼 입구 계단에서 한번 더][
사진687: 긴테츠 쪽 플랫폼에는 IC교통카드를 사용할 때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사진688,689: 긴테츠이세시역 플랫폼입니다. 긴테츠 쪽으로 나가는 출구를 노란색으로 안내.5번 선은 토바, 카시코지마 방면입니다]
긴테츠이세시역도 특급이 정차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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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690: 긴테츠 간판특급 중 하나인 23000계 ‘이세시마라이너’입니다. 앞에서 출발모습을 보여드렸죠. 우리 연구회에서는 ‘노란 4호선’ ^^]
잠시 후 제가 탈 열차가 들어옵니다. 맨 아래 동영상으로 감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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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691: 시마선, 토바선을 운행하는 one-man 전동차 1200계입니다][
사진692: 우리나라 일반전철과 다를 바 없는 Long-seat, 4 Doors][
사진693: 이세진구 여행기에서 보셨죠? 이스즈가와 역입니다]긴테츠의 one-man 열차를 보면 정리권이 없습니다.
많은 여행기를 통해 JR의 경우 one-man 열차에는 정리권 발행기가 차내에 있는 것을
보셨을 텐데요, 그러면 긴테츠는?
바로~승차역증명서(乗車駅証明書)를 이용합니다.
애니메이션 ‘테츠코의 여행’을 보신 분이면 JR쿠루리선 무인역에 있는 승차역증명서
발행기를 보셨을 겁니다.
긴테츠의 무인 역에는 이러한 승차역증명서가 있으며 하차할 때 해당 역 운임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때문에~긴테츠 one-man 열차 운임표시에는 ‘번호’가 아닌,
역 이름을 다 표시합니다. (이 내용은 뒤에 보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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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694: 긴테츠1200계의 운전대입니다. 전형적인 Two-handle][
사진695: 벌써 이케노우라에 왔네요 ^^; 토바선 종점 전 역입니다]이번 편에는 긴테츠토바선을 설명하겠습니다.
토바선(鳥羽線)은 미에현 우지야마다~토바(宇治山田~鳥羽) 구간의 긴테츠 노선입니다.
-노선거리: 13.2km, 1,435mm 표준궤
-5개 역(우지야마다, 이스즈가와, 아사마, 이케노우라, 토바)
-전 노선 복선, 전철화(직류 1,500V), 자동폐색식
-최고속도: 특급 120km/h(일부 특급 130km/h), 일반열차 110km/h
-노선 전체를 나고야수송총괄부(名古屋輸送統括部)가 관리합니다.
오사카, 교토, 나고야 방면에서 많은 특급열차가 지나는 노선입니다.
보통열차는 일부를 제외하고 one-man 운행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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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696: 긴테츠의 one-man 열차 승, 하차방법입니다. 진행방향 뒤쪽 차량의 출입문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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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697: 바닷가가 가까이 있는 토바선을 따라 도착한 역은][
사진698: 토바선의 종점, 토바 역입니다. 긴테츠 노선은 계속 연결되어 있죠][
사진699: 카시코지마까지 가는 열차에서 내렸습니다. 운전사가 바쁘게 움직이네요 ^^]이번 동영상은 끝 부분에 지금은 볼 수 없는 차량이 잡혀서 의미가 있었던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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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700: 이세시 역에서 찍은 영상입니다. 1. 긴테츠 Vista Car 통과 모습
2. JR산구선 키하11형(카메야마행) 출발
3. 긴테츠 18200계 특급 아오조라II 통과 모습(지금은 은퇴)]
토바역에서 본 긴테츠의 차량들로 다음 편을 진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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