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 Destiny/이와이즈미선, 4/13] 3. 이와이즈미선 첫 열차(1): 야마다선을 지나며
이와이즈미선을 운행할 열차를 타러 JR미야코 역으로 이동합니다.
[
사진41: 미야코 역이 도호쿠 역 100선으로 뽑힌 때가 언제일까요? 2편에서 알려 드렸습니다]개찰구를 통과하면
[
사진42: 구내에도 미야코역 환영 메시지를 볼 수 있으며][사진43~45: 일본 최동단 마을인 미야코입니다. 대어를 기원하는 표시도 보이고요,
도호쿠쪽 사투리를 쓴 것으로 보입니다]
JR동일본은 로컬선 디젤차량 갱신을 꾸준히 했으며 이 결과로 국철시대의 차량은
모습을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예전 이와이즈미선, 야마다선에는 키하52형 차량이
운행했으나, 이제는 키하110이 승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
사진46: JR동일본 로컬선 기동차의 ‘터줏대감’인 키하110형입니다. 야마다선, 카마이시선, 이와이즈미선에서 ‘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제가 탈 열차는 야마다선을 경유, 이와이즈미선으로 갑니다.
야마다선 모리오카 방면 및 이와이즈미선 운행 열차는 2번 홈에서 출발
[
사진47,48: 미야코역 2,3번 플랫폼은 구름다리를 이용해서 건너갑니다. 안내 포스터의 대부분은 도쿄 관광~^^]
[
사진49: 제가 탈 열차입니다. 키하110-131. 오늘 반나절을 저와 함께 할 차량입니다.운행 계통상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
사진50: 2번 홈 출발열차는 센조쿠, 모이치, 모리오카, 이와이즈미로 갑니다][
사진51: 이 열차는 카마이시선을 운행하는 키하100형입니다]미야코를 중심으로 야마다선, 카마이시선, 이와이즈미선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키하100, 110형은 모두 모리오카차량센터(盛岡車両センター) 소속입니다.
[
사진52: 이와이즈미선으로 가는 첫 열차는 그나마 종점이 아닌, 이와테와이나이까지][
사진53,54: 키하110의 내부입니다. 2x1 배열 크로스시트와 차량 앞, 뒤로 Long-seat가 있으며 우선석(노약자, 장애인 등) 위치 손잡이는 노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
사진55: JR동일본이 운행하는 노선 중에 이와테, 아오모리 지역의 노선도입니다][
사진56: 제가 갈 이와이즈미선은 여기에 있죠.이와이즈미선 첫 차는 어떤 수를 써도 모리오카에서 탈 수 없습니다]
열차는 05:53에 미야코역을 출발합니다.
[
사진57: 야마다선을 달리고 있는 키하110형. 잠시 후 도착하는 역이 보이죠?][
사진58: 센토쿠역입니다. 미야코~모이치 구간 야마다선은 전부 미야코시 소속][
사진59: 이 건널목은 경보기, 차단기가 있습니다. 최근 야마다선에서 인명사고가 발생한 건널목은 경보기, 차단기가 없었죠]
이와이즈미선 테마여행기 첫 동영상입니다.
[
사진60: 야마다선, 이와이즈미선을 경유하는 키하110에서 찍었습니다. 1. 이와테와이나이행 열차 승차
2. 미야코역 출발 후 차내안내입니다. (차장의 육성)
3. 센토쿠역 도착 모습입니다]
야마다선 ‘잠깐 주행’은 다음 편에 모이치역 도착으로 마무리합니다.
'[Train Destiny]' 카테고리의 다른 글
[JR동일본] 키타카미선 모든 역 사진입니다. (17개 역, 도호쿠선 1개 포함 ^^) (0) | 2008.10.24 |
---|---|
[Train Destiny/이와이즈미선, 4/13] 4. 이와이즈미선 첫 열차(2): 극악노선의 출발점, 모이치 (0) | 2008.10.24 |
[Train Destiny/이와이즈미선, 4/13] 2. ‘쿠지아리스’의 고향: 산리쿠철도 (0) | 2008.10.20 |
[Train Destiny/이와이즈미선, 4/13] 1. 이와이즈미선 첫 차를 위한 미야코 1박 (0) | 2008.10.18 |
[테마형 여행기] Preface – 철도인프라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여행기 (0) | 2008.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