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6_山:iN:열차여행]

제11편(6/6, 1일차) - Centrair 특급: 순식간에 나고야에

CASSIOPEIA_daum 2008. 9. 8. 08:36

[잠시 여행을 다녀오느라 못 올렸던 여행기를 다시 시작합니다 ^^]

 

나고야철도(메이테츠) 츄부국제공항역에서 나고야행 열차를 탑니다.

귀국 시에는 다른 공항을 이용할 예정이라 지정석 -티켓을 질렀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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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01: 신형차량이 운행하는 공항역에 급행열차인 메이테츠6000계가 도착.

  승객을 안내하는 차장의 모습입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메이테츠6000계는 1977년에 블루리본상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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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02: 메이테츠의 열차번호는 아주 독특하면서 시원시원한 크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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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03: 플랫폼 간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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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04: 츄부국제공항역을 출발하기 직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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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05,206: 장애인을 지원하는 시설도 충실합니다. 이 객차는 ‘2206’]

 

21시에 정확히 출발하는 나고야행 특급열차. 이렇게 승객이 많을 줄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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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07: 지정석이 만석일 정도로 많은 승객이 탔습니다. 깔끔한 객차 내부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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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08,209: 일본어와 영어로 정차역을 안내하는 LCD입니다.

  나중에 동영상에서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사진210~212: 검표에 필수 아이템이 된 ‘Ticket Holder’입니다.

  제가 탄 좌석은 1호차 2A(창측)였으며 1,2호차의 시설들을 빼곡히 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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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13: Ticket Holder에 표를 끼워 넣으면 승무원이 돌아다니면서 체크를 합니다]

 

검표가 끝나면 대부분의 승객은 승차권만 챙깁니다.

어차피 개찰구를 나갈 때 특급권은 필요가 없으니까요.

 

이번 편에서는 츄부국제공항을 연결하는 쿠코선 설명을 합니다.

쿠코선(空港線)은 메이테츠토코나메선(鉄常滑線)을 연장한 형태입니다.

이 노선은 츄부국제공항연락철도(中部国際空港連絡鉄道)가 시설을 건설, 보유하고 있으며,

나고야철도(名古屋鉄道, 메이테츠)가 시설을 빌려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는 나리타공항을 잇는 노선에도 있는데요,

 선로를 보유하고 있는 사업자는 나리타공항고속철도라는 3종 사업자입니다.

 JR, 케이세이전철 모두 선로를 빌려 쓰는 것이죠.

 

-관할: 나고야철도, 츄부국제공항연락철도

-노선 거리: 4.2km, 1,067mm 궤간, 3개 역으로 구성

-전 구간 복선, 직류 1,500V 전철화, 최고속도는 120km/h 입니다.

 

공항선 운임은 계산에 사용하는 거리를 영업km 1.15배를 곱하며,

가산운임을 적용하기 때문에 다른 노선에 비해 비쌉니다.

*가산운임에 대한 내용은?

http://cafe.daum.net/jtrain/EYf/53

(내용에 나고야철도 공항선 내용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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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14: 세면대는 센서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다른 특급형과 비슷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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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15,216: 휠체어도 들어갈 수 있는 화장실입니다.

오른쪽에는 아기 기저귀도 갈아줄 수 있는 선반이 있습니다]

 

최근에 생긴 공항철도 노선 중에서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시각표 개정을 통해 수송력 증강을 하고 있으며 현재 3선만 쓰고 있는

츄부국제공항역도 4선 사용이 가능하도록 버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항선 특급은 빠른 속도로 질주, 각 역에 승객을 내립니다.

타는 승객은 거의 없었죠. (공항철도 특급의 특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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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17: 카나야마역 도착, 나고야역에 이은 중요한 터미널 역입니다.

  JR도카이도선, 츄오선과 메이테츠선, 나고야시영지하철과 연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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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18: 카나야마역에서 많은 승객이 내렸습니다. 좌석이 많이 비어 있습니다]

 

위 사진을 잘~ 보시면 Ticket Holder에 뮤-티켓이 그대로 있는 것이 보이죠?

특급권은 특급열차 내에서만 유효하므로 그냥 놓고 내려도 됩니다.

 

제가 탄 열차는 출발한 지 35분 후에 종점인 메이테츠나고야에 도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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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19: 특급의 종점인 메이테츠나고야입니다. 게임을 통해 친숙한 역이죠]

 

오늘 승차한 열차의 처음이자 마지막인 특급이었습니다.

 

이번 편 동영상도 공항선 특급 안내를 담았습니다.

 

[사진220: 메이테츠 특급 2200계 정차역 안내입니다.

  1. 신마이코역 도착 안내

  2. 오타가와역 도착 안내

  3. 종점 메이테츠나고야역 도착 안내 (안내에서는 그냥 나고야로 안내합니다)]

 

메이테츠와의 만남은 이번 여행기에서는 다음 편까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