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9편(6/16, 8일차) – Survive![6] 츠가루철도(6): ‘영원히’ 달려라! 메로스
츠가루나카자토 역에서 츠가루고쇼가와라로 출발할 시간이 다가옵니다.
[사진4921~4923: 츠가루철도 관련 기념품입니다.
이것을 구입해도 츠가루철도를 지원하는 셈이죠]
개인적으로 핸드폰줄을 찾았는데, 아쉽게도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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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4924: 츠가루지방 철도 다큐멘터리 DVD도 있네요. 츠가루철도 주요 역에서 판매]철도관련 상품들은 각 회사들이 일반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최근에는 Fugure를 통해 알리는 철도회사들이 늘고 있습니다. (테츠도 ㅁㅅㅁ ^^)
출발 20분 전에 매표소 허락을 받고 구내로 잠시 들어가 보았습니다.
사진에서 보셨겠지만, 지금은 고쇼가와라로 갈 열차 1대만 있는 상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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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4925: 츠가루나카자토역과 플랫폼, 그리고 츠가루21형 열차가 서 있습니다][
사진4926: 이렇게 찍을 수 있는 것도 중소사철의 매력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사진4927: 츠가루나카자토역에서 출발을 기다리고 있는 ‘달려라! 메로스’호][
사진4928,4929: 메카닉에는 별 관심이 없지만, 츠가루21형에 달려있는 엔진입니다. DMF13HZ(330PS/2000rpm) 1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엔진을 탑재한 열차는 전국적으로도 많은데요.
-JR: 키하100형(JR동일본), 키하125형, 키하147형(이상 JR큐슈)
-사철: 이바라키교통 키하3710형 외, 간토철도 키하2000형 외,
시마바라철도 키하2500형 외
-제3섹터: 츠가루철도 츠가루21형, 유리코겐철도 YR-1500형 외, 와카사철도 WT3000형 외
미즈시마린카이철도 MRT300형, 토사쿠로시오철도 TKT8000형,
히사쓰오렌지철도 HSOR-100, 150형이 이 엔진을 사용합니다.
[
사진4930: 개인적으로 이러한 구도를 좋아합니다. 단선 종점 역에 서 있는 열차…… 오른쪽에는 저와 같이 내렸던 철도 팬이 사진을 찍고 있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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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4931: 츠가루철도의 추억은 여행기뿐만 아니라 기억에 오래 남을 겁니다]이제 열차에 타고 고쇼가와라로 돌아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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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4932,4933: one-man 운행을 하는 열차입니다. 앞에 출입문 개폐버튼이 달려있죠. 앞에서 타고 앞에서 내리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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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4934: 운행시각표 테이블이 아닌, 다이어그램 그 자체를 붙여 놓았습니다][
사진4935: 뒷문은 닫혀 있음을 알 수 있죠? 앞문은 버튼으로 열 수 있게 조정][
사진4936: 국철 키하시리즈 좌석보다 편안한 ‘직각좌석’ 입니다][
사진4937: 에어컨으로 각도를 조절~ 어~ 시원하다 ^^][
사진4938: 전 구간을 탈 경우 운임은 편도 840엔 입니다][
사진4939: 247편에서 보셨죠? Rail-Owner 모집은 객차 내에도 붙어 있습니다][
사진4940: 에드몬슨식 승차권은 매표소에서 따로 팔고 있습니다]다음 편부터 고쇼가와라역으로 돌아가는 일정입니다.
앞에서 모든 역을 보여드렸으므로 (여행기 상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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