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뉴스_2008

[일본철도브리핑] 5월19~23일자(2): 오다큐전철 VSE 운행필요 전력을 풍력으로 공급 외

CASSIOPEIA_daum 2008. 5. 24. 23:15

[일본철도브리핑] 519~23일자(2): 오다큐전철 VSE 운행필요 전력을 풍력으로 공급 외

 

11. JR그룹 여객 6개사 등이 공동으로 전개하는 DC(Destination Campaign) 2010

   4~6월에 나라현으로 결정되어 519, 나라시내에서 결정통지 교부식을 열었다.

   나라(奈良)DC개최는 1986 4~8월 이후로 두 번째.

 

12. JR동일본 오미야지사(大宮支社) 518일 오후부터 우라와역(浦和) 케이힌토호쿠선

(京浜東北線) 북행 플랫폼을 고가로 전환했다.

사이타마시(さいたま) 추진하는 우라와역 주변 철도고가화사업의 하나로 20071,

남행 플랫폼을 고가로 전환했었다.

 

13. JR동일본이 20068월에 설립한 음료사업 자회사인 JR East Water Business

   (JR東日本ウォビジネス) 호조를 보이고 있다.

   그룹 각사가 개별적으로 전개한 음료사업을 재편하여 자판기 판매 등을 일원화하고

   타니가와산악(谷川岳)에서 나오는 물을 활용한 상품도 개발했다.

*일본여행을 하면서 자판기에서 이 제품을 구입한 분도 있으시죠?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4. JR동일본사업창조본부는 519, 본사 빌딩에서 2006년도 하반기 ‘J-Tomorrow’

   금상 표창식을 열었다. ‘J-Tomorrow’ 2001년도에 설립된 사내벤처제도로 지금까지

   역의 정식집(定食屋) ‘챠부젠(ちゃぶぜ)’ Suica 시스템을 이용한 사서함서비스

   에키아도(えきあど)’ 5건을 사업화 했다.

 

15. 도쿄큐코전철(東京急行電)과 토큐카드는 527일부터 토큐 각 노선에서 지연과

운행중단이 발생했을 경우에 사전 등록자의 핸드폰에 운행정보를 알리는

토큐선 운행정보 메일(東急線運行情報)서비스를 시작한다.

대상 노선은 토큐선의 모든 노선. 15분 이상 지연이 발생했을 경우 또는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지연과 운행장애 발생에 대한 내용을 보내게 된다.

 

16. 도쿄메트로는 20083월기 결산을 발표했다.

   도심부 재개발과 통근수요 증가 등으로 주력인 철도수송이 호조를 보여 수입이 증가,

   영업이익을 비롯한 각 이익 모두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2009년도까지 3개년 경영계획 기간 내에 주식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17. JR홋카이도는 628, 29일에 후라노(富良野)스키장에서 열리는 ‘POINT GREEN!

후라노음악제 2008’에 맞춰 삿포로~후라노 간에 임시특급 후라노음악제호를 운행.

 

18. 도쿄큐코전철(토큐) 20083월기 결산을 발표했다.

   철도사업에서 수송인원 증가, 대규모 고정자산 매각비가 없어진 영향으로

   교통사업은 수입, 수익이 늘었으나 부동산 사업과 소매사업은 수입, 수익이 줄어

   전체적으로 영업, 경상이익 모두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부채 잔고는 10기 만에 1조엔 아래인 9,959억엔을 기록.

 

19. JR도카이는 520, 4월 수송현황을 발표했다.

   도카이도신칸센은 전년대비 1% 증가, 재래선은 전년대비 3% 감소했으며

   나고야권 보통열차는 전년대비 3% 증가했다.

   이번 골든위크에도 탄력적인 수송전략과 3월 시각표 개정의 효과로 신칸센은

   전년대비 실적이 올라갔다.

 

20. 오다큐전철은 VSE 운행에 필요한 모든 전력을 풍력발전으로 공급한다.

   6월 환경의 달에 따라 61일부터 716일까지 기간에 로망스카 VSE(50000)

   2편성에 필요한 모든 전력을 풍력발전에 의한 그린전력으로 공급하기로 했다.

   그린전력을 이용한 철도운행은 일본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것으로 수송기관 중에도

   특히 에너지 효율이 높은 철도의 우수성을 어필할 계획이다.

 

21. JR화물은 516, 골든위크 기간 중(4/26~5/7) 수송실적을 발표했다.

   콘테이너열차 1,179편으로 전년대비 7% 감소.

   차량을 통한 수송은 150편으로 전년대비 15% 감소했으며

   수송량은 각각 461,000(전년대비 1% 증가) 327,000(전년대비 4% 감소)를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