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_5th Stage] T::Survive

제189편(6/14, 6일차) - 응? 오오아미역이 2개?

CASSIOPEIA_daum 2008. 4. 28. 09:10

189(6/14, 6일차) – ? 오오아미역이 2?

 

제가 탄 113계는 소토보선을 달리고 있습니다.

고가 구간을 달리고 있어서 카메라 위치가 높지 않으면 찍기가 불편하지만 주변 교통을

감안하면 철도시설에서 고가화는 필요한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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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21: 소토보선 고가화 구간을 달리고 있습니다.

확대해 보니까 모바라 제1자동차교습소라고 되어 있네요 (자동차학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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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22: 고가역인 모바라역에 정차 중입니다. 개업한 지 110년이 넘은 직영 역이며

  하루 승차승객도 1만 명이 넘는 소토보선의 주요 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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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23: ‘모바라역입니다. ‘이 붙었지만, 매표소는 없는 업무위탁역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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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24: 간이 Suica 개찰기가 보이죠? 왼쪽에는 국철시대의 역명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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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25: 화물수송, 이전 등은 JR화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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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26: 치바현 중앙지역은 넓은 평야로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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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27: 이 차종은 전문가 분께서 맞춰 주시리라~ ^^]

 

여행 때 우리 일철연을 위해 ‘Mission’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각역정차 열차를 탔을 경우는 정차하는 모든 역의 역명판을 찍는 것이 그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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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28: 혼노역 도착, 위탁업무역이며 매표소도 있습니다.

  이쪽 지역은 집중호우 때 수몰지역이라서 소토보선 불통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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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29: 나가타역 도착, 혼노역과 마찬가지로 JR치바지사의 자회사인 케이요기획개발이

  업무를 위탁 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1959년 개업]

 

여행 경로상 소토보선은 오오아미까지 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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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30: JUSCO AEON Group의 할인매장으로 전국에 매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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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31: KDDI는 일본의 이동통신 회사죠 ‘au by KDDI’]

 

 

잠시 후 종점은 아니지만, 분기 역인 오오아미역에 도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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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32: 오오아미역 도착, 이 열차의 다음 정차역은 토케역입니다. 소토보선 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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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33: 치바까지 가는 소토보선 열차가 출발]

 

오오아미역도 치바현에 있으며 간선과 로컬선이 분기합니다.

간선은 소토보선, 로컬선은 토가네선(東金線)입니다.

 

두 노선이 모두 고가형태 인데요, 밖에서 보면 특이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유인 매표소는 21시까지 운영하며 자동개찰기로 되어 있습니다.

소토보선 플랫폼은 상대식 22, 토가네선은 섬식 12선을 가지고 있는데요,

소토보선과 토가네선 타는 곳은 꽤 떨어져 있습니다. (사진으로 설명합니다)

토가네선 설명은 190편에서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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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34,3735: 소토보선에서 내리면 토가네선 3,4번 플랫폼 안내가 나타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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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36: ? 이 통로는 뭐지? 역 구내에 소토보선과 토가네선 연계 통로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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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37: ‘로컬선답게토가네선 운행 편수는 극히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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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38: 오오아미역 3,4번 플랫폼은 토가네선이 출발, 도착합니다.

  4번 선은 치바, 도쿄까지도 직통합니다]

 

토가네선 플랫폼 3번 선은 오리카에시(, 도착 후 되돌려 운행) 전용입니다.

최근에는 치바에서 토가네선 직통, 나루토까지 가는 편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1896: 보소철도 역으로 개업

-1972: 현재 장소로 이설된 후 스위치백을 해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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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39: 앞에 보이는 역도 오오아미역입니다. 소토보선 플랫폼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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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740: 고가역 사이로 버스정류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토가네선 운행 패턴에 대해서는 다음 편에서 종합하겠습니다.

 

 

다음 편에서 짧지만, 중요한 역할의 ‘Bypass 노선인 토가네선 여행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