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6편(6/13, 5일차) - 사철 네트워크의 중심: 요코하마(U-Turn승차 금지에 대해)
신쥬쿠에서 2층 그린샤를 이용, 요코하마역에 도착했습니다.
역은 퇴근하는 승객들로 북적입니다.
내부공사를 하는 관계로 조명이 어두워서 사진 찍는데 애를 먹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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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261,3262: 이쪽은 케이힌큐코선(케이큐) 매표소가 위치해 있습니다.케이큐 매표소에 붙어 있는 노선도는 직통운행의 ‘진수’를 보여주지만,
처음 보는 승객은 ‘질리게 되죠’ 허억~]
요코하마역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은 여행기II-197에서 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UHy/1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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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263: 당시 요코하마역 전체적으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이쪽은 토큐철도와 미나토미라이선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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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264,3265: 왼쪽이 토큐토요코선, 오른쪽이 미나토미라이선 안내입니다.그렇지만 타는 위치는 같죠. 직통운행을 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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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266: 토큐철도 표 판매기가 주루룩~ 미나토미라이선 승차권도 판매합니다][
사진3267: 토큐철도와 도쿄메트로 연계로 ‘토큐 도쿄메트로패스’를 판매합니다.출발~토큐철도선 왕복+도쿄메트로 1일권이 세트로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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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268: 사철 쪽의 자판기에는 PASMO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Suica도 가능합니다. JR쪽과 표현만 다를 뿐이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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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269: 당시 PASMO는 수요예측에 완전 실패, 부득이하게 발매제한을 했으며이 영향이 Suica와의 비즈니스 기회를 많이 잃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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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270: U-turn승차금지 라는 안내가 있습니다. U-turn 승차?]위 사진을 보시면 요코하마역에서 시부야로 돌아갈 때에는 굳이 미나토미라이선을
탈 필요가 없는데, 표시가 되어 있죠. 이유를 짐작하는 분 계시죠?
이렇게 승차하는 승객이 많기 때문에 안내를 했겠죠.
이 경우는 시부야 방면으로 갈 때 해당이 됩니다.
시부야로 갈 때 승객이 워낙 많아서 앉아 가기 어려운 부분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미나토미라이선 쪽에서 출발하면 좌석의 여유가 좀 있죠.
특히! 종점인 모토마치, 츄카가이에서 탄다면 확실히 좌석에 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U-turn 승차하는 승객 입장에서는 시간이 더 걸리는 부분이 존재하지만,
시간 희생을 감수하는 부분입니다.
미나토미라이선을 운영하는 요코하마고속철도 입장에서는 이러한 것은 ‘왕복에 따른
초과승차’로 간주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잘못해서 월승한 승객을 제외하면 고의적인 월승이 되는 거죠)
따라서 이런 부분을 방지하는 의미로 이렇게 안내를 하고 있지만, 역무원이나 차장이
승차권을 검사하지 않는 한 U-turn 승객인지를 판단하기는 어렵죠.
(지금은 IC카드 승차권의 보급으로 검표도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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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271: 토큐철도, 미나토미라이선쪽을 나오면 통로가 있습니다][
사진3272,3273: JR선, 케이큐선, 소테츠선, 요코하마시영지하철 타는 곳은양쪽으로 분리되어 있어서 시간이 걸리며, 혼동되기 때문에 안내를 꼭 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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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274: 영어로도 번갈아 안내하고 있는 토큐, 미나토미라이선입니다]요코하마역 바깥으로 나가면 정신이 없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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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275: 요코하마역에는 다카시마야 백화점이 있습니다][
사진3276: 이쪽은 소테츠 방면 출입구 입니다][
사진3277: ‘CIAL’은 요코하마역 서쪽출구에 있는 Station Building 입니다.운영은 JR동일본그룹 계열인 요코하마 Station Building]
간판이 CIAL로 되어 있죠? ‘씨알’로 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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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278: 요코하마 Station Building 옆에는 TOWER RECORD 등이 있으며사진 가운데는 버스 정류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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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279: 요코하마역에서 5분 내로 갈 수 있는 호텔 중에서YAKOHAMA BAY-SHERATON 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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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280: 유리를 통해 뭔가가 살짝 반사되죠? ^^]다음 편에 저곳에서 ‘지름신과 저녁회의’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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