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동일본] 2008년3월 시각표 개정 내용(신칸센편)
시각표 개정 내용 중 수도권의 핵심인 JR동일본의 개정 내용을 번역해 봤습니다.
내용이 많아서 신칸센과 재래선으로 나누었습니다.
JR동일본에서는 2008년3월에 센다이(仙台) 출발 ‘하야테(はやて)’ 신설과
‘나리타익스프레스’와 케이요선 아침 통근 시간대 증편 등 신칸센 및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시각표 개정을 실시합니다.
▷시각표 개정 주요 내용
-아침시간 대 센다이 출발 ‘하야테’ 신설
-코마치(こまち), 아사마(あさま) 이용이 많은 시간대로 shift
-야마비코(やまびこ) 소요시간 단축
-나리타익스프레스(成田エクスプレス) 증편
-케이요선(京葉線) 아침 통근 시간대 증편
-쇼난신쥬쿠라인(湘南新宿ライン) 증편
시각표 개정 실시: 2008년3월15일부터
I. 신칸센
1. 아침 시간에 센다이 출발 ‘하야테’를 신설합니다.
※현재 센다이를 출발하는 하야테는 하치노헤 방면으로 ‘야마비코’ 패턴의
운행을 하고 있죠 (제 여행기에도 나와 있습니다)
-지금까지 없었던 센다이 첫 출발 07시대 도코행 ‘하야테’를 신설하여 센다이에서
수도권으로 오는 비즈니스, 레저수요에 대응합니다.
열차 명 |
출발,시각 |
도착,시각 |
정차역 |
하야테100호 |
센다이, 07:16 |
도쿄, 09:04 |
센다이, 오미야, 우에노 |
2. ‘코마치’, ‘아사마’를 이용이 많은 시간대로 shift 합니다.
1) 도쿄 도착 19시대 ‘코마치’를 2편 신설
-도쿄 도착 19~21시대에 상행 ‘코마치’ 이용이 많은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이에 19시대 도쿄에 도착하는 ‘코마치’를 1편에서 2편으로 설정, 수요에 대응합니다.
열차 명 |
출발,시각 |
도착,시각 |
비고 |
코마치22호 |
아키타, 15:06 |
도쿄, 19:08 |
기존 운행 |
코마치24호 |
아키타, 15:36 |
도쿄, 19:47 |
신설 |
2) 저녁 통근시간 대에 ‘아사마’ 증강
-도쿄 출발 19시대 하행 ‘아사마’를 신설, 이용이 많은 통근시간대에 수송력을 증강
열차 명 |
출발,시각 |
도착,시각 |
비고 |
아사마545호 |
도쿄, 19:28 |
나가노, 21:09 |
신설 |
3. 도쿄~모리오카 구간 ‘야마비코’ 소요시간을 단축합니다.
-도호쿠신칸센에서는 신호설비 개량으로(Digital ATC) 운행시간의 단축, 열차대기
시간의 감소 등으로 인해 소요시간을 단축합니다.
구분 |
현행 |
개정 |
단축시간 | |
도쿄~센다이 |
하행 |
1시간58분 |
1시간55분 |
-3분 |
상행 |
2시간08분 |
2시간04분 |
-4분 | |
도쿄~모리오카 |
하행 |
3시간17분 |
3시간13분 |
-4분 |
상행 |
3시간23분 |
3시간17분 |
-6분 |
4. 토, 휴일에 운휴하는 신칸센을 매일 운행합니다.
-‘승객의 목소리’의견을 수용해 토, 휴일에 운휴하는 열차를 매일 운행합니다.
'JTrain뉴스_2007'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특급열차 여성폭행사건] 오오츠재판소: 피고에 징역 25년 구형 (0) | 2007.12.27 |
---|---|
[JR동일본] 2008년3월 시각표 개정 내용(재래선편) (0) | 2007.12.27 |
[12/25] 우에츠선 특급열차 탈선사고 2주기 추도식 열려 (0) | 2007.12.26 |
[12/26] JR서일본: 큐슈의 현관 신칸센 하카타역 리뉴얼에 105억엔 (0) | 2007.12.26 |
[12/25] JR도카이: 자사가 부담, 5조엔으로 ‘리니어 츄오신칸센’ 건설 결정 (0) | 2007.1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