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뉴스_2007

[JR동일본] 2008년3월 시각표 개정 내용(재래선편)

CASSIOPEIA_daum 2007. 12. 27. 08:33

[JR동일본] 20083월 시각표 개정 내용(재래선편)

 

시각표 개정 내용 중 수도권의 핵심인 JR동일본의 개정 내용을 번역해 봤습니다.

이번에는 재래선 개정 내용입니다.

 

JR동일본에서는 20083월에 센다이(仙台) 출발 하야테(はやて)’ 신설과

나리타익스프레스와 케이요선 아침 통근시간대 증편 등 신칸센 및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시각표 개정을 실시합니다.

 

▷시각표 개정 주요 내용

-아침시간 대 센다이 출발 하야테신설

-코마치(こまち), 아사마(あさま) 이용이 많은 시간대로 shift

-야마비코(やまびこ) 소요시간 단축

-나리타익스프레스(成田エクスプレス) 증편

-케이요선(京葉線) 아침 통근 시간대 증편

-쇼난신쥬쿠라인(湘南新宿ライン) 증편

 

시각표 개정 실시: 2008315일부터

 

II. 재래선

1. 특급 나리타익스프레스(N’EX)’를 증편합니다.

-시나가와역 요코스카선 플랫폼에 오리카에시(제자리에서 되돌림)’ 선로 신성에 따라

 새롭게 10시대와 12시대에 시나가와 출발 N’EX 2왕복 늘려 낮 시간대에 나리타공항

 이동에 편의성을 높입니다. (도쿄~나리타공항 간 24왕복→26왕복)

 또한 신쥬쿠, 요코하마 출발 일부열차에서 운행구간을 연장, 이케부쿠로 및 오후나

방면으로 이동에 편리성을 높입니다.

 

[그림1: 나리타익스프레스 운행 편수]

 

2. 특급 수퍼-아즈사(--あずさ)’가 새롭게 타치카와(立川)역에 정차합니다.

-특급열차 이용이 늘고 있는 츄오선 타치카와역에 특급 수퍼-아즈사’ 8편을 새로

 정차하여 오전 중에 코후, 마츠모토 방면으로 이용과 아침, 저녁시간대에 신쥬쿠

 방면 이용에 편리성을 높입니다.

*하행: 수퍼-아즈사 1, 5, 33호 정차

*상행: 수퍼-아즈사 4, 6, 28, 32, 36호 정차

 

3. 케이요선 아침 통근 Peak 시간대 증편

-효과: 혼잡율 감소

 

운행편수

증감

혼잡율(예상)

증감

케이요선

카사이린카이코엔→신키바

19편→21

+2

196%185%

-11%

 

4. 쇼난신쥬쿠라인 증편

-아침 통근 Peak 직후에 운행간격이 벌어져 있는 신쥬쿠역 09시대에 쇼난신쥬쿠라인

 1왕복을 증편하여 서비스를 향상합니다.

*평일 64왕복→65왕복

 

5. 츄오라이너(中央ライナ-) 좌석 수를 늘립니다.

-츄오선 츄오라이너는 야간 시간대 하행열차를 중심으로 이용이 많아지고 있어서

 하행 6편 중 4편과 상행 3편 중 1편에 사용하고 있는 1839(정원 525)

 츄오선 특급차량 E35112(정원 713) E2579(정원 558)으로 교체하여

 좌석 수를 늘려서 착석서비스를 향상합니다. (+320)

 

6. 그 외 수송개선 내용

1) 수도권 각 노선의 증편

-수도권 각 노선 저녁, 밤시간대를 중심으로 한 증편으로 혼잡완화, 이용성 향상

*소부선(総武線)에서는 08, 09시대 도쿄행 쾌속전차 2편을 시나가와까지 연장

*요코하마선, 난부선, 하치코선, 소토보선, 토가네선에서 저녁, 밤시간 대 증편

 

2) 케이힌토호쿠선, 네기시선 신형차량 투입 (현재 진행 중)

-현재 209계 운행중인 차량을 E233계로 순차 교체, 2008년에 E233 120량을 투입

 

3) 무사시노선(武蔵野線)에 새로운  코시가야레이크타운역개업

-무사시노선 미나미코시가야~요시카와(吉川) 사이에 새롭게 코시가야레이크타운역

 (越谷レイクタウン)을 개업합니다.

 

4) 특급열차, 통근라이너 조정

-특급 오하요토치기(おはようとちぎ)’ 2편→1편으로

 오하요라이너신쥬쿠, 홈라이너오다와라를 각각 4편→3편으로

 홈라이너후루카와를 3편→2편으로 통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