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_5th Stage] T::Survive

제44편(6/10, 2일차) - 열차가 ‘길어져요’ 병결 후 아사쿠사에(쿠리하시역’들’의 특징, 퀴즈도)

CASSIOPEIA_daum 2007. 12. 1. 10:07

44(6/10, 2일차) - 열차가 길어져요병결 후 아사쿠사에(쿠리하시역의 특징, 퀴즈도)

 

토부닛코역 플랫폼에서 18:10 출발 구간쾌속을 기다립니다.

여유 있게 기다릴 수가 있어서 많은 사진을 찍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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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861: 5번 플랫폼으로 이동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플랫폼에서의 차량 사진은 반대쪽에서 찍는 것이 괜찮게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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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862: 6050, 구간쾌속 아사쿠사행 열차입니다.

창쪽에 작은 고정형 테이블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음료수 정도는 올릴 수 있죠)

출입문과 플랫폼의 높이 차이는 이 역에서 승, 하차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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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863: 옆에서 본 6050계 운전석입니다.

예전에 나왔던 차량들의 운전석 공간은 그리 넓지 않습니다.

이 좁은 공간에서 안전을 책임지는 중요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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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864~866: 2량 편성이지만, 장거리 운행이기 때문에 화장실을 갖추고 있죠.

손을 씻는 세면대에서 세월의 흐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휴일 저녁 시간대라 승객들은 많지 않았습니다.

오늘 날씨가 그리 좋지 않아서 닛코 지역을 찾은 관광객이 적은 영향도 있겠죠.

 

열차는 18:10에 정시 출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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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867: 달리는 차내에서 이 정도가 한계입니다.

해가 떠 있다면 멋있는 사진을 만들었을 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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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868: 첫 정차역인 가미이마이치 역입니다.]

 

열차는 토부닛코를 출발, 10분 후에 도착하는 시모이마이치역에서 또 다른 열차와

병결을 하게 됩니다. 이 모습은 맨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하시고요.

 

병결 후 열차는 각역정차를 하다가~ 길게~ 정차하는 역에서 약 6분을 정차합니다.

바로 신오히라시타역(新大平下)인데요, 구간쾌속은 이곳에서 특급열차의 통과를

기다리기 위해 이렇게 정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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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869,870: 신오히라시타역입니다. 24선의 지상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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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871: 시모이마이치역에서 병결한 상태를 여기서 보여드리네요]

 

특급열차 통과 모습은 44편 동영상에서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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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872,873: 후지오카역 정차, 플랫폼과 열차 사이가 약간 벌어져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토치기현(栃木県)이죠]

 

사진에는 나오지 않지만, 토부닛코선 역 중에서 이곳이 유일하게 군마현(群馬県)

있는 역이 바로 이타쿠라토요다이가쿠마에역(板倉東洋大前) 입니다.

또한 토부철도에서 처음으로 역 이름에 대학명칭을 붙였습니다.

지역의 요청에 의해 건설된 역으로 개업 때부터 쾌속이 정차했죠.

 

후지오카(토치기현)~이타쿠라토요다이가쿠마에(군마현)~키류역(사이타마현)

이렇게 3개 역이 거칠 때 현이 다른 재미있는 구간이기도 합니다.

 

이제 도쿄 바로 위인 사이타마현으로 들어온 구간쾌속.

두 개의 쿠리하시역이 나타나는데요, 열차 운행에 중요한 분기가 되는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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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874: 쿠리하시역입니다. JR우츠노미야선(도호쿠선)을 갈아탈 수 있습니다]

 

쿠리하시역에 JR선과 토부선로 간 연계선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2006318, 신쥬쿠~토부닛코, 키누가와온센 간 특급열차를 상호 직통운행하기

위해 신설된 연계설비입니다.  총 공사비는 약 16억엔이 들었죠.

두 회사의 연계를 위해 80미터 길이의 Dead-section이 있습니다.

Q> JR이나 토부나 모두 직류 1,500V인데, Dead-section?

A> , 맞습니다. 둘 다 직류 1,500V를 사용하고 있지만, 두 회사 간 전원이

   접촉을 막기 위해 설치한 구간입니다.

   때문에 비록 Dead-section이지만, 어떤 이유로 열차가 Dead-section 내에 정지한

   경우라도 토부 측 가압을 통해 열차를 움직일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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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875: 미나미쿠리하시역입니다.  어떤캐릭터 이름을 떠 올리는 분도 있죠?]

 

미나미쿠리하시(南栗橋)역도 철도 인프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바로 도쿄메트로 한조몬선(蔵門線), 토큐덴엔토시선(東急田園都市線)

일부 도쿄메트로 히비야선 직통운행이 여기까지 이루어 집니다.

또한 역 북쪽에는 토부철도 본선계통을 중심으로 한 차량기지인 미나미쿠리하시

차량관리구가 있습니다. (南栗橋車両管理区)

 

어떤캐릭터란? ^^; 아시죠?  철도아가씨의 쿠리하시미나미를 의미하죠.

http://www.tetsudou-musume.net/character/03_minami.html

[뱀다리] 쿠리하시미나미의 캐릭터송이 있는데요, 이것을 들으면

쿠리하시미나미=이즈미코나타(럭키스타)=스즈미야하루히 이렇게 싱크가 되어버리죠 ^^;

성우(Character Voice)= 히라노 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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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876: 이세사키선과 닛코선이 분기되는 토부도부츠코엔 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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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877: 목적지 중에 츄오린칸(
中央林間)역이 보이죠?

토큐덴엔토시선 직통하는 열차를 이 곳에서 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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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878: 특이한 안내인데요, 토부철도 역 근처에 있는 대학교 캠퍼스 안내입니다.

20개 대학교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메이지대학, 호세이(법정)대학이 보이네요]

 

이런 과정을 거쳐 도착한 곳은 바로~종점인 아사쿠사 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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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879: 토부철도의 중심역 중 하나인 아사쿠사역에 도착했습니다]

 

이번 동영상은 예고한 대로 시모이마이치역에서 병결하는 모습입니다.

 

 

[사진880: 제가 탄 열차가 병결을 위해 접근 중이라 차내에서 촬영이 이루어졌죠.

병결 후 즐거운 표정의 모습도 감상하세요.]

 

퀴즈: 이 병결대상 열차의 출발지는 어디일까요? Ekikara.jp에는 없습니다.

힌트: 출발지에 대한 내용은 여행기 43편에서 설명했습니다.

 

드디어~다음 편에서 2일차를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