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뉴스_2007

[11/6] 삿포로시교통국: 신형 노면전차 공개 (운행실험 후 도입여부 결정) [사진]

CASSIOPEIA_daum 2007. 11. 7. 11:36

[11/6] 삿포로시교통국: 신형 노면전차 공개 (운행실험 후 도입여부 결정)

 

바로 아래 1134번 글에 나와 있는 ‘Hi-Tram’을 삿포로시교통국이 검토합니다.

 

115, 삿포로시교통국(札幌市交通局)은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신형 노면전차를

공개했다.  노면전차로는 최초로 배터리로도 주행이 가능하며 기존 노면전차보다

바닥이 낮은 저상(低床)타입이다.

 

1122일부터 내년3월까지 겨울철 주행시험을 실시. 선로에 눈이 많이 쌓이는

삿포로 특유의 환경에 대응 실험을 통해 정식 도입여부를 결정한다.

 

재단법인 철도총합기술연구소가 개발했으며 길이 12.9미터, 정원 44.

기존 방식대로 가선에서 전기공급 외에 차량에 설치된 고성능 배터리에

브레이크를 걸 때 에너지를 저장하여 전차 출발과 가속에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차량에 비해 5~10% 전력을 절약할 수 있으며 차량 바닥이 낮아서

어린아이와 어르신의 승차에도 편리하다.

 

출처: 116, 마이니치신문

 

사진이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노면전차의 모습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