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동일본] 도호쿠신칸센 고속화 실시에 대한 안내
일본철도뉴스에 올라와 있는 내용을 구간별로 자세하게 안내한 JR동일본의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병결 체계는 계속 유지하며 2013년까지 병결모드 320km/h를 구현합니다.
◈도호쿠신칸센(東北新幹線) 고속화 실시에 대하여
-신아오모리역(新青森駅) 개업 후 단계적 고속화
JR동일본에서는 고객서비스 향상을 목적으로 2005년부터 신칸센 고속시험차량
‘FASTECH360’에 의한 주행시험을 실시, 320km/h 영업운행 성능을 가지고 있는
양산선행차를 제작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번에 도호쿠신칸센 고속화 계획 개요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향후 이 계획에 따라 소음대책 등 필요한 지상설비 정비를 실시합니다.
▷도호쿠신칸센 고속화 계획 개요
-고속운행을 실시하는 구간은 도호쿠신칸센 오오미야~모리오카 구간입니다.
-고속운행은 신형차량으로 실시합니다.
-영업운행 고속화는 2010년부터 2013년까지 단계적으로 시행합니다.
시기 |
2010년 말 |
2012년 말 |
2013년 말 | |
최고 속도 |
오오미야~우츠노미야 (현행: 240km/h) |
275km/h |
275km/h |
275km/h |
우츠노미야~모리오카 (현행: 275km/h) |
300km/h |
320km/h |
320km/h | |
도달 시간 (도쿄~신아오모리 최단열차) |
약 3시간10분 |
3시간5분대 | ||
고속운행 실시 열차 |
신형 하야테 300km/h |
-신형 하야테 320km/h -신형 하야테, 코마치 병결편성 300km/h |
-신형 하야테, 코마치 병결편성 320km/h |
-고속운행을 시행하는 열차 편수는 2010년 말에는 ‘하야테’ 2~3왕복 정도,
2013년 말에는 현재 ‘하야테. 코마치’는 모두 고속화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열차 설정에 대해서는 향후 검토 예정입니다.
출처: 11월6일, JR동일본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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