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뉴스_2007

[JR동일본] 도호쿠신칸센 고속화 실시에 대한 안내

CASSIOPEIA_daum 2007. 11. 7. 18:18

[JR동일본] 도호쿠신칸센 고속화 실시에 대한 안내

 

일본철도뉴스에 올라와 있는 내용을 구간별로 자세하게 안내한 JR동일본의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병결 체계는 계속 유지하며 2013년까지 병결모드 320km/h를 구현합니다.

 

◈도호쿠신칸센(東北新幹線) 고속화 실시에 대하여

-신아오모리역(新青森駅) 개업 후 단계적 고속화

 

JR동일본에서는 고객서비스 향상을 목적으로 2005년부터 신칸센 고속시험차량

‘FASTECH360’에 의한 주행시험을 실시, 320km/h 영업운행 성능을 가지고 있는

양산선행차를 제작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번에 도호쿠신칸센 고속화 계획 개요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향후 이 계획에 따라 소음대책 등 필요한 지상설비 정비를 실시합니다.

 

▷도호쿠신칸센 고속화 계획 개요

-고속운행을 실시하는 구간은 도호쿠신칸센 오오미야~모리오카 구간입니다.

-고속운행은 신형차량으로 실시합니다.

-영업운행 고속화는 2010년부터 2013년까지 단계적으로 시행합니다.

시기

2010년 말

2012년 말

2013년 말

최고

속도

오오미야~우츠노미야

(현행: 240km/h)

275km/h

275km/h

275km/h

우츠노미야~모리오카

(현행: 275km/h)

300km/h

320km/h

320km/h

도달 시간

(도쿄~신아오모리 최단열차)

3시간10

3시간5분대

고속운행 실시 열차

신형 하야테

300km/h

-신형 하야테 320km/h

-신형 하야테, 코마치

 병결편성 300km/h

-신형 하야테, 코마치

 병결편성 320km/h

 

-고속운행을 시행하는 열차 편수는 2010년 말에는 하야테’ 2~3왕복 정도,

 2013년 말에는 현재 하야테. 코마치는 모두 고속화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열차 설정에 대해서는 향후 검토 예정입니다.

 

출처: 116, JR동일본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