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편(6/10, 2일차) - 아사쿠사로 Go~ 이번엔 버스로
6월9일, 1일차는 일본 입국 후 여행준비를 위해 바쁘게 보냈습니다.
이렇게 바쁘게 보낸 효과가 2일차부터 ‘여유 있는 여행’으로 되돌아 왔죠.
2일차를 시작합니다. 아침 일찍 호텔을 나서서 아사쿠사에 갈 준비를 합니다.
숙소인 쥬요호텔에서 아사쿠사를 가는 법은 버스로 가면 편합니다.
전철역까지 멀~리 걸어갈 필요도 없죠.
휴일 아침시간이라 교통정체도 없습니다.
[사진401~408: 쥬요호텔과 주변을 파이로 구성했습니다]
==
[사진409~411: 쥬요호텔 앞의 정류장은 ‘키요카와니쵸메’ 입니다.
일부 버스정류장 폐지와 함께 우에노마츠자카야까지 가는 버스 시간 안내입니다]
06:40 출발버스가 들어옵니다. 예정보다 약 2분 지연되어 들어오네요 ^^;
[사진412: 도에이버스입니다. 마츠자카야까지 가는 저상버스가 도착]
도에이버스는 우리나라 버스 승, 하차와 똑같습니다.
앞문으로 타서 운임을 내고(200엔) 목적지에서 뒷문으로 내리는 형태입니다.
버스도 Suica로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나 편했습니다. (잔돈준비 No~)
[사진413: 시내버스의 모습은 우리나라와 다를 바 없습니다]
[사진414: 벨을 누르면 자동안내방송에서 ‘다음에서 내립니다’ 라는 자동안내가
나오는 점이 우리나라와 다릅니다]
[사진415: 휠체어도 탈 수 있도록 공간과 장치가 되어 있습니다]
[사진416,417: 뒤쪽은 계단으로 되어 있어서 램프를 통해 주의를 환기시킵니다]
[사진418: 운전석 옆으로 운행시간표가 살짝~ 보이네요.
‘Finger Shift’ 방식입니다. ‘Short gear’라고 표현하는데요]
일본의 경우 자동차 회사마다 Finger Shift 표기 방식이 조금씩 다릅니다.
-미츠비시후소(三菱ふそう): FCT[Finger Control Transmission]
-히노자동차(日野自動車): FF Shift[Feather-touch Finger Shift]
-이스즈자동차(いすゞ自動車): ACT[Air Control Transmission]
-닛산디젤(日産ディーゼル): FTC[Finger Touch Control]
공통적으로 방식은 같고, 명칭만 다릅니다.
버스는 아사쿠사 지역을 경유하여 우에노쪽을 가는데요, 저는 이곳에서 내렸습니다.
[사진419: 도쿄메트로 다와라마치역입니다. 버스정류장은 이곳에서 약 50미터 거리]
이번 동영상은 버스입니다.
[사진420: 아사쿠사를 경유하는 도에이버스 안에서 비교적 길게 촬영했습니다.
버스 안내방송 및 신호대기 할 때 ‘Idling Stop’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편에서 아사쿠사 거리를 거쳐 토부아사쿠사역에 도착, 본격적인 2일차
여행을 시작합니다.
'[JT_5th Stage] T::Surv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23편(6/10, 2일차) - 간토 최대사철의 중심, 토부아사쿠사역의 ‘한계’(1) (0) | 2007.11.09 |
---|---|
제22편(6/10, 2일차) - 간토 최대의 철도그룹, 토부철도로 (토부철도 조직 등) (0) | 2007.11.08 |
제20편(6/9, 1일차) - 1일차 마무리: 죠반선~화물역을 거쳐 숙소로 (0) | 2007.11.06 |
제19편(6/9, 1일차) - TX의 정면도전을 특별쾌속으로 받아 치기: E531계 (0) | 2007.11.05 |
제18편(6/9, 1일차) - 지를 것은 지르고 다시 호텔에 (0) | 2007.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