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6편(4/16, 마지막 날) - MOMO의 성과를 뒤로 하고 (이니셜D로 잠시~)
오카야마덴키키도(이하 오카덴)의 신형 LRV ‘MOMO’에 승차했습니다.
이 날 MOMO는 히가시야마선을 운행했기 때문에 이 노선을 타게 되었죠.
[사진1301: MOMO의 수상 경력을 차 안에서 볼 수 있습니다.
2002년 국토교통성이 처음으로 제정한 제1회 일본철도상을 받았습니다]
[사진1302: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죠? 민간 단체에서 주는 상이지만,
철도 업계에서는 큰 영광으로 생각하는 상이 로렐상, 블루리본상입니다.
2003년에 수상했습니다]
잠시 후 종점인 오카야마에키마에 도착.
[사진1303: 오카야마에키마에 정류장은 내리는 곳과 타는 곳이 분리되어 있죠.
내리는 곳에서 찍은 MOMO입니다. 승객들이 기다리고 있는 승차전용 정류장]
[사진1304: 2량 연접으로 구성된 MOMO입니다.
팬터그래프는 Single-arm으로 되어 있습니다]
다음 열차 탈 때까지 시간의 여유가 있어서 찍어보았습니다.
[사진1305,1306: 히가시야마까지 운행하는 7400형 전차입니다]
[사진1307: 오카야마에키마에 정류장 중에서 타는 곳 전용입니다]
오카야마역이 여행의 90% 지점입니다.
다시 JR오카야마역으로 갑니다. 시민단체에서는 노면전차 정류장을 오카야마역
앞까지 연장하는 노력을 지금도 진행 중입니다.
[사진1308: 제 여행기에서 몇 번 보여드린 차량이네요.
코치현교통 고속버스입니다. Hino사의 ㅁㅁㅁ]
[사진1309: 맑은 날씨의 오카야마역 광장입니다. 조금 더운 느낌]
오카야마역쪽에 주차장이 있었는데요, 다양한 차종을 가지고 있는 일본에서
이러한 사진도 찍는 재미가 있죠.
[사진1310: ‘이니셜D’에 나오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어느 Stage 몇 편에서 나왔을까요?]
[사진1311: HONDA ‘Integra Type R’입니다. 이 차량이 힐클라임 레이스 vs. FD3S
그 전에 ‘탁후미꿍^^’ 이 EK9과 다운힐 한판을 벌였죠 ^^
만화의 차량에는 ‘Rear spoiler’가 붙어 있는데, 이 차량은 없네요.]
[사진1312: 오카야마역 ‘모모타로 우체통’ 입니다.]
[사진1313: 간사이지역 철도 역에서 한번쯤은 보셨을 겁니다.
어린이의 철도안전을 위한 안내를 ‘토마스기차’로 재미있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사진1314: 오카야마역 안에 있는 문어구이(타코야키) 가게입니다.
손님을 ‘유혹’하는 구수한 향이 주욱~]
[사진1315~1317: 오카야마역 관광안내센터입니다.
호텔안내 등 관광에 필요한 모든 안내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에도 앙팡맨 스탬프가 있네요]
재래선 개찰구를 경유, 신칸센 개찰구로 갑니다.
[사진1318: 100계 신칸센이 정차 중입니다. ‘P편성은 ㅁ량이다’]
[사진1319: 정각이 다 되었습니다. 제가 탈 신칸센 안내가 나오네요]
[사진1320: 오카야마역으로 들어오고 있는 노조미입니다.
낮게 깔려 들어오는 듯한 느낌의 ‘그 차량’ 입니다]
어느 정도 이번 여행도 마무리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번 여행 마지막 노조미를 타고 산요신칸센의 출발점으로 갑니다.
'[JTravel-IV 2006·4] 500'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68편(4/16, 마지막 날) - 신오사카, Final Ltd.Express를 기다리며 (0) | 2007.10.13 |
---|---|
제67편(4/16, 마지막 날) - ‘Last Nozomi, Last 500’ (0) | 2007.10.12 |
제65편(4/16, 마지막 날) - 일본 LRV의 저력 MOMO(2): 마이다스의 손 (0) | 2007.10.11 |
제64편(4/16, 마지막 날) - 일본 LRV의 저력 MOMO(1): 후속 LRV의 모델이 되다 (0) | 2007.10.11 |
제63편(4/16, 마지막 날) - 일본 최소규모의 노면전차 Variation(오카덴과 JR키비선) (0) | 2007.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