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10월1~5일자 입니다(2): 아케치철도 버섯요리열차 운행 외
1. JR그룹 각 회사 등은 10월1일, 2008년도 신규채용 내정자에 대한 내정식을
개최했다. 10월1일부 내정자 수는 Potential 채용의 철도부문 사무 41명,
기술계통 113명, 생활서비스부문 13명, IT/정보시스템 20명,
철도사업배속채용 1,368명으로 총 1,555명이다,
별도로 열린 사회인 채용분을 포함 1,700명 규모로 채용.
2. 기후현(岐阜県) 아케치철도(明知鉄道)는 ‘먹거리열차(グルメ列車)’의 가을버젼
‘버섯요리열차(きのこ料理列車)’ 운행을 시작했다.
지역 특산물인 버섯을 사용하여 요리를 열차 안에서 풍경과 함께 맛보는 기획.
2006년은 약 2,860명이 이용했으며 거의 모든 열차가 만원이 되는 호황.
3. 호쿠소철도(北総鉄道)는 가을 행락시즌에 맞춰 매년 한정 1일승차권인
‘코스모스. 라반킵푸(コスモス. ラーバンきっぷ)’를 호쿠소선 각 역과
케이세이타카사고역(京成高砂駅) 정기권 판매소에서 발매하고 있다.
10월28일까지의 토, 일, 공휴일 1일 유효, 케이세이타카사고~인바니혼이다이
구간 호쿠소철도 전 구간을 자유롭게 승, 하차할 수 있다.
노선 주변에 OPEN 하는 관광시설 등과 연계,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
가격은 1천엔(어린이 500엔)
4. JR동일본은 10월2일, 도쿄역 주변 재개발 프로젝트(Tokyo Station City)의
하나로 진행하고 있는 야에쓰(八重洲)측 시설의 개업일 등을 확정했다.
야에쓰북쪽출구의 ‘GranTokyo North Tower(1기)’,
남쪽출구의 ‘GranTokyo South Tower’는 2007년 말에 완성예정.
5. 긴키닛폰철도(近畿日本鉄道, 긴테츠)의 요로선과 이가선 운행을 이어받은
요로철도(養老鉄道)와 이가철도(伊賀鉄道)가 10월1일 영업을 시작했다.
시설과 차량 등은 긴테츠로부터 빌려서 운행을 각 회사가 담당하는
‘상하분리방식’에 의한 재출발로 대형 사철로는 처음으로 시행하는 것이다.
적자의 연속인 지방철도를 존속하기 위한 방향으로 주목 받고 있다.
10월1일에 각 회사에서 개업을 축하하는 Ceremony가 열렸다.
6. JR닛포리역과 미누마다이신수이코엔(見沼代親水公園)을 잇는 신교통시스템으로
2008년3월30일에 개업을 목표로 건설중인 ‘닛포리,토네리라이너’가
(日暮里. 舎人ライナー) 원래 예정한 제3섹터 방식을 변경, 도쿄도 직영으로
운영하기로 10월1일 정식 결정했다. 국토교통성이 같은 날, 도쿄도와
건설, 운영주체인 도쿄도지하철건설이 신청한 궤도사업 양도를 허가했다
7. 세이부철도(西武鉄道)와 사이타마현 치치부시(秩父市), 치치부 사이클트레인
실행위원회는 11월18일, 자연미 넘치는 치치부시에서 사이클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치치부 사이클트레인’을 개최한다.
세이부이케부쿠로선 이케부쿠로(池袋)~세이부치치부역 구간에는 자전거를 싣고
갈 수 있는 임시열차 ‘Cycle Sports호’를 운행한다.
8. JR홋카이도가 개발한 선로, 도로 양용차량 DMV(Dual Mode Vehicle)이 올 겨울,
구마모토현(熊本県) 미나미아소철도(南阿蘇鉄道)를 달린다.
DMV가 홋카이도 이외 주행은 11월 시즈오카현에 이어 두 번째.
9월28일에는 구마모토현 간부가 JR홋카이도를 방문, 협력을 요청했다.
9. JR동일본 니이가타지사(新潟支社)는 10월4일부터 신에츠선 가키자키~가시와자키
(信越線 柿崎~柏崎) 구간에서 시행했던 열차 속도규제를 해제했으며
이에 따라 평상 시 시각표로 회복했다.
10. JR시코쿠는 9월28일, 다도츠(多度津)공장에서 리뉴얼을 진행했던 차량
‘유유앙팡맨카(ゆうゆうアンパンマンカー)’를 보도진에 공개했다.
이 차량은 회사 보유 앙팡맨열차 20량 중 하나로 185계 기동차를 개조하여
반반씩 지정석, 자유석을 갖추고 놀이방도 설치했다.
'JTrain_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5] 아오모리현: 새로 인수하는 병행재래선 운행 30% 감편 계획 (0) | 2007.10.05 |
---|---|
[10/5] JR시코쿠버스: 첫 여성운전사 탄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0) | 2007.10.05 |
[뉴스브리핑] 10월1~5일자 입니다(1): 케이힌토호쿠선 신형차량 공개 외 (0) | 2007.10.05 |
[10/1] 나가노신칸센 10년: 지역을 다시 활성화하기 위한 과제 (0) | 2007.10.04 |
[10/3] 도쿄메트로 치요다선: 차장 없이 열차가 출발, 다음 역에서 10분 정차 (0) | 2007.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