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편(4/14, 2일차) - 히로덴의 ‘Variation’을 즐기며 히로시마역으로
원폭돔 역을 중심으로 평화공원 등 관광지가 있지만,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곳에서 또 다른 즐거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히로시마 시민구장입니다.
[사진621: TOYOTA CROWN CONFORT 입니다. 택시용으로 개발된 차량입니다]
찾아보니까 CROWN CONFORT는 1995년12월에 도요타가 개발한 자동차이며
택시용을 전제로 개발했습니다.
[사진622,623: 히로시마시민구장 모습입니다. 원폭돔 역과 가장 가깝습니다]
이번 편에서 얘기하는 야구관련 이야기는 야구에 관심 없으신 회원에게도 하나의
‘지식’으로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네요.
히로시마시민구장(広島市民球場)은 프로야구 Central League 히로시마 도요카프가
(広島東洋カープ) 홈 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야구장 입니다. 시설은 히로시마시가
소유, 운영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구장 내 매점 등은 히로시마 구단 측에 영업권을
승인한 것입니다.
히로시마 도요카프의 역사를 여기서 얘기하기는 좀 많고요, 시민이 만든 구단으로
유명합니다. 당시 시민들이 직접 모금함을 들고 다니면서 구단에 필요한 비용을
모으는 장면을 비디오로 가지고 있는데요, 그만큼 시민들의 사랑이 큰 구단입니다.
1957년7월에 개장했는데요, 일본 내에서도 ‘홈런공장’으로 유명하죠.
좌, 우측 펜스가 91.4미터에 불과합니다. (펜스높이는 3.2미터)
센터도 115.8미터밖에 안 되는 ‘작은 구장’ 중 하나입니다.
이 야구장 앞에는 기념공원인 ‘승리의 숲(勝鯉の森)’이 있습니다.
[사진624,625: 승리의 숲에 있는 야구관련 기념 조형물들이 있습니다.
센트럴리그 우승은 1975년부터 1991년까지 총 6회]
[사진626: 일본시리즈는 1979, 1980, 1984년에 거머쥐었습니다]
이 중에서도 히로시마 시민과 구단에서 가장 가치 있게 여기는 기록의 기념물이
있는데요, 바로 프로야구 연속출장기록을 가지고 있는 선수의 기념물입니다.
[사진627: 기누가사 사치오(衣笠祥雄), 일본에서 2,215경기 연속출장 기록을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연속경기뿐만 아니라 홈런 및 안타 수도
일본 프로야구 랭킹 안에 들어 있습니다]
2,215경기 연속출장, 통산 2,543안타, 504홈런을 기록했습니다.
참고로 504홈런은 장훈 선수가 기록한 숫자와 같습니다.
여기서 장훈 선수의 기록을 나열해 보면~
-생애통산 9,666타수 3,085안타(아직도 깨지지 않는 일본 1위 기록)
-통산 타율 3할1푼9리, 504홈런 1,676타점 319도루
-리그 타격왕 7회, 출루율 타이틀 9회, 베스트 9에는 16회
-1990년 일본프로야구 명예의 전당에 헌액 되었습니다.
비록 기념물은 많지 않지만, 일본 프로야구의 여러 기록들을 가지고 있는
구단과 선수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오늘의 히로시마 여행은 거의 다 마쳤습니다. 원폭돔역 앞에서 전차를
기다립니다. 많은 노선이 지나가는 역이라 다양한 차량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628: 이렇게 옆에서 보니까 GREEN MOVER가 꼭 버스 같아 보이네요]
히로시마전철의 Variation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629: 히로시마역으로 가는 3900형 ‘Green Liner’ 입니다]
[사진630,631: 히로덴 1900형인데요, 원래는 교토시덴에서 활약했던 차량입니다]
1900형 전차는 1978년 교토시덴(현재 교토시교통국)에서 이적한 노면전차입니다.
[사진632: 700형 전차는 1982년에 등장한 ‘히로덴 독자’ 차량이며
711호는 1985년에 제작되었습니다.]
[사진633: 히로덴 550형 전차입니다. 좀 오래되어 보이죠?
이 차량은 지금은 볼 수 없는 550형 입니다.]
550형의 데뷔는 1955년인데요, 사진의 554호는 제가 여행에서 돌아온 지
2개월 후인 2006년6월에 폐차, 2006년8월에 해체되었습니다.
[사진634,635: 전철선도 운행하는 3700형 전차입니다. 미야지마구치까지 운행
3량 구성에 연접대차로 되어 있습니다]
[사진636~638: 에바까지 가는 6호선 노면전차 입니다. 싱글암 팬터그래프 사용.
800형은 1983년에 등장했는데요, 사진의 804호는 1987년에 제작되었으며
디자인으로 보면 3800형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639: 원폭돔과 함께 찍어본 5000형 GREEN MOVER 입니다.
다른 노면전차와는 길이부터 다릅니다]
이번 동영상도 노면전차 입니다.
[사진640: 원폭돔역으로 들어오고 있는 3900형 ‘Green Liner’ 입니다]
다음 편에서 GREEN MOVER를 한번 더 타게 됩니다.
내부 모습을 좀 더 보여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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