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편(4/14, 2일차) - …………... 히로시마의 자랑, Initial D의 ‘MAZDA’
제목의 긴 ‘……’은 특별히 붙일 말이 없어서 이렇게 했습니다. (양해해 주세요)
히로시마의 관광지가 된 ‘원폭돔’과 평화공원은 개인적으로 ‘…………’으로
표현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이라 사진으로 간단하게 넘어가겠습니다.
나중에 히로시마를 직접 방문하시는 분께서 나머지를 확인하세요.
[사진601: 히로시마시 평화공원 부근은 흡연제한구역 입니다.
우리나라도 일부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죠]
다음 시스템 중에서 여행기에 ‘파이’를 쓸 수 있어서 효과적으로 사진들을
올릴 수 있는 부분은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사진602~607: 평화공원과 원폭돔의 모습들입니다.
사진은 더 많이 있지만, 이 정도로만 마무리 할까 합니다]
평화공원 내에 우리나라의 모습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입구에 있었습니다.
[사진608~610: 대구광역시와 히로시마시 자매결연을 기념하여 우리나라에서
기증한 ‘대북’ 입니다. 1997년5월2일에 맺었으니 이제 10년이 되었네요]
==
[사진611: 원폭돔을 끼고 강을 따라 빠르게 지나가는 선박의 모습은
여러 가지를 생각하게 합니다.]
다시 원폭돔역 근처에 온 후 주변을 둘러봅니다.
원폭돔역은 평화공원뿐만 아니라 프로야구 히로시마카프의 홈 구장인
히로시마시민구장이 있습니다. (다음 편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612: 원폭돔역에 있는 쇼핑센터 ‘가미야쵸 Shareo’ 입니다.
지하상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히로시마시민구장 근처를 둘러보는데, 특이하게 한 회사차량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나중에 와서 알았지만, 히로시마에 ‘MAZDA’ 본사가 있는 것을 알았죠.
자동차 사진은 3대 정도지만, 히로시마를 구경하는 동안 MAZDA 차량이
다른 곳에 비해 눈에 띄게 많았습니다.
[사진613,614: 우리나라 자동차 팬들에게는 많이 알려진 ‘Atenza’ 입니다]
[사진615,616: 마츠다의 ‘미니밴’ 모델인 MPV 입니다.
2WD와 4WD(4륜구동) 모델 등 다양한 line-up이 있네요]
마츠다(マツダ) 주식회사는 히로시마현 아키군(安芸郡)에 본사가 있는
일본 자동차제조사 입니다. 통칭 마츠다(マツダ)로 씁니다.
영어로는 ‘MAZDA Motor Corporation’, 한자표기는 ‘松田’
영어발음으로는 ‘매쯔다’에 가깝게 들리죠. ^^
마츠다를 일본 내에서 유명하게 한 차종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설명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도 유일하게
로터리방식의 엔진을 탑재한 차량을 계속 생산하고 있죠.
(자동차 구동방식 설명은 다른 분께서 답 글로~)
수출실적 호조로 2005년도 영업이익이 1,234억 엔을 기록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케이블TV를 통해 방송된 레이싱 애니메이션이 있죠.
바로 ‘Initial D’인데요, 이 방송을 통해서 MAZDA 자동차 모델이 부각되었습니다.
바로 RX-7인데요, ‘로터리형제’ 다카하시료스케, 다카하시케이스케가 탔던 차량이
이 RX-7이었습니다. 만화에서는 FC-3S, FD-3S라는 ‘형식번호’로 나왔죠.
이 후속모델이 여행기에서 보여드릴 RX-8 입니다.
[사진617: 이 차량이 게임에서만 나온 모델인 RX-8 입니다]
[사진618: RX-8을 정면에서 본 모습,
일본 유일의 로터리방식 엔진 차량입니다]
마츠다 RX-8은 4인승 Sports car입니다.
(위에서 설명했지만) 현재 유일하게 로터리엔진을 탑재, 생산하고 있는 양산차입니다.
형식번호는 SE3P. (게임에서는 이 형식번호와 RX-8이 같이 나오죠)
경시청에도 경찰차로 4대가 납품되었다고 합니다.
RX-7의 후속기종으로 2003년에 발매를 시작.
차량 디자인은 RX-7중에 FD3S 베이스로 보이나, 설계는 완전히 다르다고 합니다.
[사진619: 실제로 보니까 더 날렵하게 생겼습니다.
그래도~ RX-8은 빨간색이 제일 멋있죠 ^^;]
이번 동영상은 여행기 상 등록한계로 인해 올리지 못했던 내용입니다.
[사진620: 히로덴 GREEN MOVER 차내 안내방송 입니다]
다음 편까지로 히로시마 시내 관광을 마칩니다.
'[JTravel-IV 2006·4] 500'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33편(4/14, 2일차) - 히로덴의 마무리는 ‘GM’으로~ 다시 히로시마역에 (0) | 2007.09.14 |
---|---|
제32편(4/14, 2일차) - 히로덴의 ‘Variation’을 즐기며 히로시마역으로 (0) | 2007.09.13 |
제30편(4/14, 2일차) - 독일의 기술이 달린다 'GREEN MOVER'(1): 전철선 승차감은 '꽝' (0) | 2007.09.11 |
제29편(4/14, 2일차) - 미야지마를 떠나, ‘타카노미유키’^^; 의 히로덴(1) (0) | 2007.09.10 |
제28편(4/14, 2일차) - 아침과는 다른 미야지마의 모습 (0) | 2007.09.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