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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4] 요코하마 시영지하철 새로운 노선 ‘그린라인’ 역 이름 확정

CASSIOPEIA_daum 2007. 3. 24. 23:41

[3/24] 요코하마 시영지하철 새로운 노선 그린라인역 이름 확정

 

-리니어모터방식 시영지하철

 

요코하마시교통국(横浜市交通局) 322, 20083월말에 차륜식 리니어모터 추진

방식 차량을 도입하여 개업하는 시영지하철 그린라인(グリ-ンライン, 지하철 4호선)

10개 역의 명칭을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역 이름은 나카야마(中山), 카와와쵸(川和町), 츠즈치후레아이노오카(都筑ふれあいの),

센터미나미(センタ-), 센터키타(センタ-), 키타야마타(北山田), 히가시야마타(東山田),

타카타(高田), 히요시혼쵸(日吉本町), 히요시(日吉) 역이다.

 

그린라인은 총 13.1km(지하구간 약 10.7km, 지상구간 약 2.4km)을 리니어모터카

차량을 도입하여 약 21분에 잇는 노선이다.

개업 시 차량은 4량 편성으로 1량의 길이는 약 15.5m, 2.5m.

아자미노~쇼난다이9あざみ~湘南台) 구간을 운행하고 있는 블루라인차량보다

높이는 40cm, 폭은 30cm 작다.  건설비는 약 2,500억엔

 

나카야마역에서 JR요코하마선 나카야마역, 히요시에서 토큐토요코선(東急東横線)으로

갈아타는 노선의 개업으로 마치다시(町田市), 사가미하라시(相模原市), 하치오지시

(八王子市) 방면으로 갈아탈 수 있으며 JR츄오선(中央線), 하치코선(八高線), 케이힌

토호쿠선(京浜東北線), 케이오사가미하라선(京王相模原線), 오다큐오다와라선쪽으로

(小田急小田原線) 철도 네트워크를 넓히게 된다.

 

리니어모터란 일반적인 회전운동 방식의 모터가 아닌, 평면 위를 연속적으로 움직이는

모터로 회전 모터와 같은 부분이 없어서 구동계를 Compact하게 구성 가능하다.

 

일본 내 리니어모터 도입은 오사카시영지하철 나가호리츠루미료쿠치선(1990/3/21),

도에이지하철 오오에도선(1991/12/10), 코베시영지하철 카이간선(2001/7/7),

후쿠오카시영지하철 나나쿠마선(2005/2/3), 아이치고속교툥 리니모’(2005/3/6),

오사카시영지하철 이마자토스지선(2006/12/24) 등에 채용하고 있다.

 

※이 중에서 진정으로 붕~ 떠서 다니는 것은 '리니모' 입니다.

 

출처: 323, 요코하마경제신문

 

지도가 요코하마시영지하철 그린라인 노선도 입니다.

노선 라인은 블루네요 ㅎㅎ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