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5] 호쿠소철도(北総鉄道) 7000형 은퇴, Last-run에 대하여
이 내용은 호쿠소철도에서 2월20일에 공지한 내용입니다.
독특한 스타일의 호쿠소7000형이 은퇴했으며, 3월25일에 Last-run을 끝으로
신형 7500형에 자리를 넘겨주게 됩니다.
호쿠소철도 호쿠소선 1기 개업(키타하츠토미~코무로[北初富~小室] 7.9km)인
1979년부터 28년간 운행을 계속해온 간판차량 7000형이 3월14일을 끝으로
은퇴했습니다. (현재 시점 기준) 이에 당사는 오랜 기간 활약에 감사하고 많은
팬들의 희망에 부응, 3월25일에 Last-run(사요나라운행)과 촬영회를 개최합니다.
본 이벤트에서는 처음으로 Last-run용 헤드마크를 붙인 7000형 차량에 승차,
인자이마키노하라(印西牧の原)~야기리(矢切) 간을 1왕복 합니다.
또한 차량기지에서 기지 내 사진촬영 후에 인자이마키노하라로 되돌아오는
일정으로 실시합니다.
-이벤트 모집인원: 350명
-참가비: 어른 1,520엔 (어린이는 반액)
▷사요나라7000형 촬영회에 대하여
-개최일: 2007년3월25일(일)
▷7000형에 대하여
-7000형은 1979년3월, 호쿠소 I기선 개업 당시에 투입한 차량으로 당초 6량
3편성을 제작, 신케이세이선 마츠도(新京成線 松戸)와 직통운행 했습니다.
-7000형 차량은 전면이 독특한 형태의 시그마형(∑)을 하고 있어서 철도 팬
사이에는 ‘겐코츠전차’, ‘시그마형전차’ 등으로 불렸습니다. ^^;
-탄생 당시, 통근전차로써 획기적인 차량이었습니다.
완전공조 고정창 등으로 참신한 디자인을 평가 받아 1980년에 철도우협회로부터
로렐상(ロ-レル賞)을 받았습니다.
-차체는 강철제에 스텐레스를 사용한 스킨스텐레스 구조이며 스텐레스 판에는
철도차량으로는 당시 최초로 필름에 의한 착색을 채용했습니다.
그리고 1991년 호쿠소II기선(케이세이타카사고~신카마가야 간 12.7km)
(京成高砂~新鎌ヶ谷) 개업에 따라 케이세이선, 도에이아사쿠사선, 케이큐선과의
4사 상호직통운행 개시에 따라 중간차 2량을 증결, 8량 편성으로 했습니다.
-이 상호직통운행 시작으로 7000형 차량은 도쿄도내와 카나가와현 내에도 운행
범위를 넓혔습니다. 그러나 제작한 지 28년이 지나고 눈에 띄지 않는 부분에
결함이 생겨서 2006년2월부터 신형차량인 7500형 2편성을 도입하고 7000형
차량 2편성이 은퇴했습니다. 그리고 남은 1편성도 이번 이벤트를 끝으로 은퇴할
예정입니다. (이 7000형은 폐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2월20일, 호쿠소철도 공지사항
호쿠소철도 7000형 설명은 제 여행기 중 밤도깨비 견문록 마지막 편을 보세요.
은퇴 이벤트를 하는 7000형 차량의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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