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_뉴스

[3/25] 호쿠소철도(北総鉄道) 7000형 은퇴, Last-run에 대하여

CASSIOPEIA_daum 2007. 3. 24. 00:30

[3/25] 호쿠소철도(鉄道) 7000형 은퇴, Last-run에 대하여

 

이 내용은 호쿠소철도에서 220일에 공지한 내용입니다.

독특한 스타일의 호쿠소7000형이 은퇴했으며, 325일에 Last-run을 끝으로

신형 7500형에 자리를 넘겨주게 됩니다.

 

호쿠소철도 호쿠소선 1기 개업(키타하츠토미~코무로[北初富~小室] 7.9km)

1979년부터 28년간 운행을 계속해온 간판차량 7000형이 314일을 끝으로

은퇴했습니다. (현재 시점 기준) 이에 당사는 오랜 기간 활약에 감사하고 많은

팬들의 희망에 부응, 325일에 Last-run(사요나라운행)과 촬영회를 개최합니다.

 

본 이벤트에서는 처음으로 Last-run용 헤드마크를 붙인 7000형 차량에 승차,

인자이마키노하라(印西牧)~야기리(矢切) 간을 1왕복 합니다.

또한 차량기지에서 기지 내 사진촬영 후에 인자이마키노하라로 되돌아오는

일정으로 실시합니다.

 

-이벤트 모집인원:  350

-참가비: 어른 1,520 (어린이는 반액)

 

▷사요나라7000형 촬영회에 대하여

-개최일: 2007325()

 

7000형에 대하여

-7000형은 19793, 호쿠소 I기선 개업 당시에 투입한 차량으로 당초 6

 3편성을 제작, 신케이세이선 마츠도(新京成線 )와 직통운행 했습니다.

-7000형 차량은 전면이 독특한 형태의 시그마형()을 하고 있어서 철도 팬

 사이에는 겐코츠전차’, ‘시그마형전차등으로 불렸습니다. ^^;

-탄생 당시, 통근전차로써 획기적인 차량이었습니다.

 완전공조 고정창 등으로 참신한 디자인을 평가 받아 1980년에 철도우협회로부터

 로렐상(-レル)을 받았습니다.

 

-차체는 강철제에 스텐레스를 사용한 스킨스텐레스 구조이며 스텐레스 판에는

철도차량으로는 당시 최초로 필름에 의한 착색을 채용했습니다.

 그리고 1991년 호쿠소II기선(케이세이타카사고~신카마가야 간 12.7km)

 (京成高砂~新鎌) 개업에 따라 케이세이선, 도에이아사쿠사선, 케이큐선과의

4사 상호직통운행 개시에 따라 중간차 2량을 증결, 8량 편성으로 했습니다.

-이 상호직통운행 시작으로 7000형 차량은 도쿄도내와 카나가와현 내에도 운행

범위를 넓혔습니다.  그러나 제작한 지 28년이 지나고 눈에 띄지 않는 부분에

결함이 생겨서 20062월부터 신형차량인 7500 2편성을 도입하고 7000

차량 2편성이 은퇴했습니다.  그리고 남은 1편성도 이번 이벤트를 끝으로 은퇴할

예정입니다. ( 7000형은 폐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220, 호쿠소철도 공지사항

 

호쿠소철도 7000형 설명은 제 여행기 중 밤도깨비 견문록 마지막 편을 보세요.

은퇴 이벤트를 하는 7000형 차량의 모습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