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 JR동일본: 죠반완행선(도쿄메트로 치요다선 직통) 신형전차 E233계 투입(예상 Image 포함)
이미 뉴스 및 철도차량 게시판에서 알려드렸는데요, 자세한 내용이 공지되어
일철연 회원 여러분께 알려 드립니다.
수도권 통근전차는 2006년12월부터 츄오쾌속선(中央快速線)에 신형전차 투입을
시작했으며 올해 가을부터는 케이힌토호쿠선(京浜東北線)에도 신형전차를 투입하여
수송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차내 정보안내 장치에 의한 운행정보 등의 제공과
Barrier-free 추진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죠반완행선(常磐緩行線, 도쿄메트로 치요다선[千代田線] 직통운행)에
사용하고 있는 구형 차량인 203계, 207계 전차를 신형전차로 교체합니다.
신형 차량은 츄오쾌속선, 케이힌토호쿠선과 같은 사양의 E233계 입니다.
이 차량의 특징은 철도차량 연구게시판 892번 글을 참고하세요.
(카페대문 아래에 보면 있습니다)
1. 신규 제작: 180량
2. 투입시기: 2008년 여름부터 영업운행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3. 차량운용: 죠반완행선 토리데(取手)~아야세~요요기우에하라
-아야세(綾瀬)~요요기우에하라(代々木上原) 구간은 도쿄메트로 치요다선
4. 차량의 특징 중에서 츄오선 E233계와 다른 점은 ATC인 점입니다.
[그림1: 죠반완행선용 E233계 구조입니다]
[그림2: 죠반완행선용 E233계 완성 Image 입니다]
[그림3: 죠반완행선용 E233계 우선석의 모습입니다]
▷207계, 203계와의 스펙 비교
형식 |
E233계 |
207계 |
203계 |
제어방식 |
VVVF-인버터제어 (유도전동기) |
VVVF-인버터제어 (유도전동기) |
쵸퍼제어 (직류전동기) |
차체 |
스테인레스 |
스테인레스 |
알루미늄 |
상면높이 |
1,130mm |
1,180mm |
1,200mm |
비고 |
|
국철 VVVF인버터 제어 시작차 |
201계의 알루미늄 차체화 |
▷츄오쾌속선, 케이힌토호쿠선용 E233계와 다른 점
(도쿄메트로 치요다선 직통운행에 대응)
-차체 폭은 치요다선 한계에 맞춰서 직각차체 입니다.
-선두차에 비상용 관통구를 설치
출처: 3월6일, JR동일본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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