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_2005년6월여행

[뉴스브리핑] 12월4, 5일(JR동일본 오뎅전문점 OPEN 외 ^^)

CASSIOPEIA_daum 2006. 12. 6. 21:04

[뉴스브리핑] 12월4, 5일(JR동일본 오뎅전문점 OPEN 외 ^^)

 

시간의 여유가 생겼네요… 오랜만에 중단되었던 뉴스브리핑을

시간 되는대로 올려보겠습니다.

 

[12/4]

1. 환경에 친숙한 제품과 서비스를 시상하는 제3회 Eco-product 대상의

수상기업, 단체가 확정되었다.  교통, 물류업계에서는 케이오전철(京王電?)이

‘식품 Recycle Package System’로 Eco-service부문 농림수산부장관상을

받았으며 일본통운(日本通運)이 국토교통성장관상을 받았다.

 

2. JR동일본 요코하마지사(?浜支社)는 11월28일부터 난부선 노보리토역

(登??) 구내 타치카와 방면에 있는 건널목에서 차단시간을 단축하는 개량을

실시했다.  이러한 개량은 2005년까지 건널목 36개소에 실시한 것으로

올해는 총 6개소에서 시행할 예정이다.

 

3. JR동일본 도쿄지사내(東京支社)에 12월1일부로 ‘도쿄권 마르스 지령실’이

개설되었다.  도쿄, 요코하마, 하치오지(八王子), 오오미야지사(大宮支社)

내에 설치되어 있는 마르스 지령업무를 일원화 하여 역무원으로부터

오는 다양한 문의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4. JR동일본그룹 JR카나가와기획개발(神奈川企?開?)은 11월28일,

도카이도선, 사가미선(東海道線.相模線) 치가사키역(茅崎?) 개찰 입구에

텐동,오뎅전문점인 ‘텐동텐야’ 치가사키점을 열었다.

합동으로 JR동일본그룹과 프랜차이즈 계약을 한 제 1호점이 된다.

 

5. 전기과학기술 전반에서 우수한 연구와 실적을 표창하는 ‘제54회 전기과학

기술공헌상(옴 기술상[-技術賞])이 11월28일, 도쿄 칸다(神田)에서

개최되었으며 철도관련에서 JR동일본, JR도카이, JR서일본, 철도총연,

치토세전기공업(千?電?工業), 히타치제작소(日立製作所), 시즈키전기제작소

(指月電機製作所) 7개사 11명이 상을 받았다.

 

6. JR큐슈는 2006년도 상반기 여행사업본부 매출실적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사원 54명을 표창했다.  여행사업본부장은 수상식이 끝난 후 “항상 노력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 매출계획 달성을 위해 더욱 노력합시다” 라고

분발을 독려.

 

[12/5]

 

1. 일본민영철도협회가 발표한 대형 사철 16개회사의 2006년도 상반기

철도 수송실적에 의하면, 간토 9개사 중 8개사가 증가했으며, 전체적으로

수송인원은 전년 대비 0.5% 증가하여 2년 연속 증가추세를 보였다.

 

2. JR동일본 나가노지사(長野支社)는 2007년1월 투입 예정인 단체열차

전용차량의 애칭을 ‘이로도리(いろどり)’로 결정했다.

오자시키(座敷)열차 ‘로망(浪漫)’을 대체하는 것으로 특급형 차량 485계

(6량1편성)을 개조했다.

 

3. JR동일본 하치오지지사

: 츄오선에 E233계 영업운행 투입은 철도차량 연구게시판을 보세요

 12월26일에 투입하는 차량은 1편성 10량.

 

4. JR서일본은 11월30일, 호쿠리쿠선(北陸線), 코세이선(湖西線) 일부구간

직류화에 따라 도입한 신형 교.직류전차 521계 영업운행을 마이바라~후쿠이

(米原~福井)간에서 시작했다.  521계는 JR서일본 최초의 근교형 교.직류

전차로써 스텐레스로 되어 있으며 2량 1편성, one-man 대응.

 

5. JR동일본그룹 ‘도쿄권 역 빌딩개발’은 12월31일 16시부로 영업관리하고

있는 JR아키하바라역(秋葉原?) 고가 아래 쇼핑센터인 ‘아키하바라 백화점’

(アキハバラデパ-) 폐점한다.  시설의 노령화가 이유.

 

※아키하바라 가 보신 분은 “아 여기~” 하실 겁니다.

 


 

6. JR화물은 올해 6월 조직개편에서 안전.안정수송 확보를 위해 Logistics

본부운수차량부를 ‘운수부’와 ‘차량검수부’로 분리하여 차량검수부문을

독립시켰다.  차량 관계 인재를 확보하고 검수기술과 Know-how를

확실히 인계하기 위함이다. 작년에 186건이 발생한 기관차고장을 반으로

줄이는 것이 목표.

 

7. JR동일본 모리오카지사의 ‘Station Renaissance 사업’의 일환으로써

10월 말부터 진행한 키타카미(北上), 미즈사와(水?)역 대합실

Renewal 공사가 완성, 11월29일에 오픈했다.

대합실은 개성적인 디자인으로 냉,난방이 완비되어 쾌적성을 높였다.

 

8. JR도카이와 JR서일본은 지진, 재해 등으로 도쿄의 종합지령소 기능이

마비될 경우에 대비하여 12월2일, 신오사카역 근처의 제2종합지령소에서

도카이도.산요신칸센의 운행을 제어했다.

이 지령소에서의 열차제어는 일곱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