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8편(6/8, 5일) - 특급 도카이 운전사의 꼼꼼한 모습과 함께 시즈오카로…
오다와라역에서 특급 도카이를 승차, 종점인 시즈오카까지 가고 있습니다.
도카이도신칸센과는 달리, 느림의 여유를 가지고 여행 중입니다. ^^
시즈오카까지 가는 동안 특급 도카이 선두에서 운전사가 된 느낌으로
여행을 계속 합니다.
[사진2111: 도카이도본선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113계 열차.
아직은 건재합니다, 언젠가는 E231계나 다른 차량으로 교체되겠죠]
[사진2112: 특급 도카이 주행속도계, 현재 102Km/h 입니다.
도카이도선도 비교적 선로상태가 좋아서 꾸준히 속도를 낼 수 있죠]
특급 도카이1호는 도쿄~시즈오카 구간 180.2Km를 137분만에 주파합니다.
그럼 표정속도를 대충 아시겠죠? ㅎㅎ
[사진2113: 원핸들 373계의 콘트롤러를 쥔 상태에서 힘차게 신코~]
도카이도선 주변 풍경은 107편에서도 보여드렸죠?
몇 장 더 보여드립니다.
[사진2114: 도카이도신칸센의 차창에서는 이런 모습 찍기가 어렵죠…]
[사진2115: 후지역 부근으로 기억합니다, 공장지대를 지나고 있습니다]
특급 도카이는 후지역에 정차합니다.
전에 탔던 침대특급 선라이즈세토에서 잠을 깼을 때 봤던 역이죠. ^^
[사진2116: 도카이도선 후지역 도착, 시즈오카현 소속 입니다]
특급 도카이로 사용하는 373계는 이름은 ‘와이드뷰-‘지만 맨 앞에서 보면
와이드뷰-라고 부르기에는 곤란합니다. ㅎㅎ
[사진2117: 특급 도카이 선두에서 본 모습입니다, 좌우로 약간 가려있죠?
고배율 줌을 사용하지 않으면 이렇게… ^^]
[사진2118: 철길과 도로가 나란히 달리는 모습입니다]
[사진2119: 오르악 3퍼밀 이네요, 신호는 진행~]
[사진2120: 칸바라(蒲原)역 통과 중입니다. 영어발음으로 꼬면 캔버라? ㅎㅎ]
도카이도선 연선의 모습은 깔끔합니다. 전기선만 제외하면…^^
[사진2121: 육교 아래를 통과하고 있습니다, 제한속도는 90Km/h]
107편에서 말씀 드렸듯이 현재 운행중인 도카이1호의 운전사께서 꼼꼼한
모습을 보여주셨다고 말씀드렸죠? 바로 이것입니다.
[사진2122: 373계 도카이 운전대 모습입니다,
오른쪽에 필기도구와 수첩이 보이시나요?]
운전사께서는 정차나 통과할 때 열차 안에 있는 시계와 운행시각표를
비교하여 통과시간과 통과오차(조착, 조통, 연통 등)를 일일이 다 쓰고
계신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신이 운행하는 노선에서의 이러한 기록은 매뉴얼에서는 절~대 얻을 수
없는 자신만의 Know-how로 기록됩니다.
※작년 정기모임 때 노조미, 고다마 운전사의 이러한 모습을 본 적이 있었죠.
종점인 시즈오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사진2123: 오키츠역 안내가 보이네요, 특급 도카이는 이 역을 통과합니다]
특급 도카이를 타는 동안에 많은 구간에서 보선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을 많이 보았습니다. 뙤약볕 아래에서 열차의 안전을 책임지고 계신
이러한 모습이 있기에 우리들은 안심하고 열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여행기를 통하여 다시 한번 철도분야에 일하고 계신 모든 분들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도카이도선의 보선공사 중인 모습을 몇장…
[사진2124: 오른쪽에 보이시죠? Leader가 호루라기 등으로 신호를 합니다]
[사진2125: 곡선구간에서 보선작업을 하고 계시네요, 시야확보가 어려운
구간이기 때문에 안전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도카이도선을 Full로 달리지는 않지만, 또 하나의 373계를 만났습니다.
[사진2126: 373계로 운행하는 특급 후지카와 입니다,
도카이도선에서 특급끼리 마주치는 모습도 보기 어렵죠]
[사진2127: 시미즈 도착 안내 입니다, 운전사께서는 항상 안전운행을
위한 지적신호~ 신코]
특급 도카이 차내에는 JR도카이의 특급열차 및 연선 안내 광고를 볼 수 있죠.
[사진2128: 미노부선 안내 입니다, 여기도 경치가 멋진 노선입니다,
와이드뷰- 후지카와가 이 노선의 주인공 입니다]
[사진2129: 나고야, 코후 방면은 신칸센과 후지카와로~
신칸센&후지카와호 지정석 특급회수권으로 지르세여~ㅎㅎ]
특급 도카이1호는 잠시 후 종점인 시즈오카역에 도착합니다.
[사진2130: 시즈오카역 진입 전, 제한 45Km.
왼쪽에는 300계 신칸센이 막 출발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다음 편에서 특급열차 및 시즈오카역의 모습을 보여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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