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5] JR버스 간토:아시카가~도쿄 간 고속버스 운행 개시
토치기현 료모선 역인 아시카가(足利)에서 도쿄까지 직행하는 고속버스를
전 좌석 예약제로 운행을 시작합니다.
철도와 달리 특정지역에 수요가 있을 경우 대처가 빠른 수단이 버스죠.
JR버스 간토(ジェイア-ルバス関東)는 아시카가시의 JR아시카가역과
도쿄역을 잇는 고속버스 ‘아시카가 와타라세호(足利わたらせ号)’ 운행을
10월부터 시작했다. 하루 8왕복으로 예약제이며 편도 운임은 1,600엔.
아시카가역, 도쿄역 야에쓰남쪽출구(東京駅八重洲南口)를 각각 출발/도착
하며, 도호쿠 자동차도, 수도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경로로, 아시카가시 시내
에서는 와타라세강쪽의 유료주차장 등에 정차한다.
상행(도쿄역 출발)은 2시간40분, 하행(아시카가역 출발)은 2시간 걸린다.
평일 상행편은 우에노역에도 정차한다.
회사는 2004년, 도쿄역과 우츠노미야(宇都宮)를 잇는 마로니에신쥬쿠호
(マロニエ新宿号)를 운행하고 있으며, 주말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고있다.
사노시(佐野市) 주변 수요급증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사노시에 인접한
아시카가시 주변의 새로운 수요를 잡기위해 ‘와타라세호’ 신설을 결정,
10월1일부터 운행을 시작했다.
출처: 10월5일, 마이니치신문
'JTrain_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5] JR동일본: Suica 용도 확대를 목표로 연이어 제휴 (0) | 2005.10.06 |
---|---|
[10/5] 오사카시영지하철 8호선: 3개월 앞당겨 2006년12월 개업 (0) | 2005.10.06 |
[10/5] 경찰서 경무과장이 요코스카선 차내에서 치한으로 체포! (0) | 2005.10.05 |
[10/4] 미완성 고신선(五新線) 3일간 반짝 개통, 미니SL 운행 (0) | 2005.10.05 |
[기사] KTX 여승무원 월급은 '마술' 을 부린다? (0) | 2005.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