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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4] 쿠마모토현 차세대교통시스템 추진협의회: BRT 도입안 제출

CASSIOPEIA_daum 2005. 10. 4. 15:01

[10/4] 쿠마모토현 차세대교통시스템 추진협의회: BRT 도입안 제출

 

아이치 만국박람회를 가보신분은 보셨을지도 모르겠네요.

철도와 버스의 장점을 결합한 BRT를 쿠마모토 교통에 도입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쿠마모토현내 민간기업 약 70개사에 의하여 만든 쿠마모토 차세대교통시스템

정비추진위원회(くまもと次世代交通システム整備推進協議会, 길기도 해라…)

10월3일, 쿠마모토 도시권의 새로운 교통체계로써 아이치 만국박람회에

도입되었던 ‘Dual-mode BUS’를 중심으로 하는 ‘고속수송 시스템버스(BRT)’

도입을 제안, 시오타니 지사에게 요청서를 전달했다.

 

BRT: Bus Rapid Transit, 간선급행버스 체계

 

‘Dual-mode BUS’는 철도같이 전용주행로와 일본도로를 달리는 버스이다.

전용 주행로에서는 복수의 버스가 대열을 갖추어 달리고, 목적지가 가까워

지면 일반도로로 진입하여 기존 노선버스같이 달리는 형태이다.

전용로에서는 센서 유도로 무인주행이 가능하다.

운행시간이 정확하여 대량수송이 가능한 철도와 세밀한 노선을 설정하는

버스의 장점을 합친 것으로 아이치 만국박람회에서도 도입되었다.

 

요청서는 2011년에 큐슈신칸센 가고시마루트(九州新幹線鹿児島-)의

전 노선 개통까지 쿠마모토 도시권 교통망을 재구축 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

그 중에서

1) BRT를 기간 공공교통 시스템으로 위치, 계획화 진행

2) 실용화를 위하여 기술개발과 법제정비, 공공지원제도 확립 요구를 했다.

 

쿠마모토현에서 시오타니지사에세 BRT 개요를 설명했다.

지사는 “수도권의 발전을 위해 ‘신칸센’과 공공교통 정비가 중요하다고

인식하고 있다.  BRT의 특성과 가능성을 연구, 검토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출처: 10월4일, 니시닛폰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