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 JR큐슈: 침대특급 수이세이(彗星) 10월 폐지… (과연 나하,아카츠키가 병결?)
자~ 제가 이곳 뉴스에 여러 번 언급했었는데, 승객 감소로 인한 침대특급의
폐지는 시간문제라고 말씀을 드렸었죠.
결국은 본토에서 미야자키로 가는 수이세이가 폐지 됩니다.
자~ 이렇게 될 경우 과연 침대특급 나하와 아카츠키가 병결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현재 수이세는 아카츠키와 병결운행 중인데, 열차 회사 입장에서는
효율을 위한다면 나하(쿠마모토행)와 아카츠키(나가사키행)가 하카타나
토스까지 병결 후 분리운행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JR큐슈는 8월5일, 10월1일에 시행하는 가을 시각표 개정에서 침대특급
블루트레인 수이세이(교토~미나미미야자키)를 폐지한다고 발표했다.
JR큐슈에 의하면, 수이세이는 1968년에 운행을 시작했다.
1989년 평균 승차율이 93%였으나 이후 신칸센과 비행기에 눌려 2004년에는
28%로 떨어진 상태다.
한편, 2004년3월에 개업한 큐슈신칸센은 운행현황이 호조이며, 개업부터
임시열차와 임시열차로 운행하고 있는 상.하 10편성을 10월1일부터
정규 운행시각표로 포함한다. 아침 일찍 통근, 통학이용자가 집중되기 때문에
신야츠시로(新八代) 출발 가고시마츄오(鹿児島中央) 행부터 3편에 대해서는
지정석을 줄이고 자유석을 확대한다.
또한 JR후쿠치야마선 탈선사고를 교훈 삼아 지금까지 특급열차가 15초밖에
정차하지 않았던 17개 역에서 10월1일까지 정차시간을 30초로 연장하는
방안도 밝혔다. (이 뉴스는 예전에 전해드렸죠.)
출처: 8월6일, 니시닛폰신문
'JTrain_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8/7] 미키철도(三木鉄道), 초등학교 4학년생이 안내방송~ ^^ (0) | 2005.08.08 |
---|---|
[8/6] 전자화폐 본격경쟁 시작: Edy vs. Suica (0) | 2005.08.07 |
[8/4] JR키신선: 차단기 고장으로 인하여 하마터면 열차와 차량이 충돌할 뻔… (0) | 2005.08.05 |
[8/4] 아마가사키 사고당시: 비상브레이크 사용 않고 110Km/h 넘게 진입 (0) | 2005.08.04 |
[8/3] 토사전기철도: 전차 화재, 차량 천정과 케이블 피해, 인명피해 없어… (0) | 2005.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