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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아마가사키 사고당시: 비상브레이크 사용 않고 110Km/h 넘게 진입

CASSIOPEIA_daum 2005. 8. 4. 23:34

[8/4] 아마가사키 사고당시: 비상브레이크 사용 않고 110Km/h 넘게 진입

 

다시는 떠올리기 싫은 아마가사키 열차 탈선, 충돌사고…

ATS분석 결과 당시 사망한 운전사는 커브를 110Km/h 넘는 속도로

진입한 것으로 사고조사위원회가 밝혀 냈습니다.

 

JR후쿠치야마선(福知山線) 탈선사고로 국토교통성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는

8월4일, 선두차량에서 회수한 열차자동정지장치 (ATS-P)의 기록에서

“운전사가 비상브레이크를 작동한 증거는 없었다” 라고 분석결과를 밝혔다.

 

제한시속 70Km인 오른쪽 커브에서 110Km/h를 넘는 속도로 진입 후에

통상 브레이크를 사용한 것으로 판명되었다.

특이한 ‘전복탈선’의 원인으로 여겨지는 큰 폭의 속도초과를 증명하는 데이터로,

사고조사위원회는 사망한 타카미 운전사(23)의 브레이크 조작이 늦은 원인 등을

자세히 조사하고 있다.

 

출처: 8월4일, 시사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