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9] 오카야마전차구: 전기선(가선)이 끊어져 차량이 꼼짝 못해…
전기를 먹고 가는 전철의 최대 약점입니다.
하필 끊어진 곳이 전차구라서 피해가 더 커졌죠.
전차구 정도면 Backup이 있었을 것 같은데… 의외네요.
우리나라는 관리 잘 되어 있겠죠?
아직은 KTX, 전철 빼고는 디젤이 대부분이라 이런 사고가 나도 ㅎㅎ;
가선이 끊어져서 오카야마전차구 차량이 못 나와… 운휴도 발생…
7월29일 06:50쯤, 오카야마시 JR오카야마역(岡山駅)과 오카야마전차구
(岡山電車区, 차고) 사이의 가선이 끊어져서 송전이 중단되어 전차구에 있던
전차가 나오질 못했다.
이 사고로 12:25 현재, 산요선 등 쾌속 상,하행 18편과 세토오오하시선
특급 시오카제(しおかぜ) 상,하행 2편, 보통전차 32편 등 총 52편이 운휴,
산요선에서는 최대 90분 지연이 발생했다.
JR서일본 오카야마지사는 가선을 복구하는 작업을 끝냈으나, 완전복구는
저녁 이후에나 가능할 전망.
지사에 의하면 마모 발생 등으로 약해진 가선이 전차가 통과할 때 끊어졌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출처: 7월29일, 요미우리신문
흠…점검의 생활화가 되어야 하거늘~
'JTrain_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7/30~8/7] 산리쿠철도: 하치노헤~센다이간 10시간짜리 열차 한정운행 (0) | 2005.07.31 |
---|---|
[7/30] JR서일본: 9월10일에 나라역 주변 입체교차 공사 실시 (0) | 2005.07.30 |
[7/29] 키타큐슈모노레일 지원: 국토교통성, 재건축계획 승인 (0) | 2005.07.29 |
[7/29] 사철, 버스도 이제 Suica~ 53개사 공통 IC Card 발행예정!!! (0) | 2005.07.29 |
[7/27] JR동일본: 츠쿠바익스프레스와 경쟁 위해 죠반선 6개역 개선 (0) | 2005.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