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 JR서일본, 321계 신형 통근직류전차 투입계획 발표
207계의 후속 차량인 신형 통근전차 ‘321계’ 투입 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일본철도 뉴스’에는 따로 발표 기사를 올렸습니다.
JR교토선(京都線), 코베선(神戸線) 수송 및 여객서비스 향상과 업무지원기능
충실을 꾀하고자, 향후 통근전차의 표준이 될 321계 통근형 직류전차를
새로 제작하여 투입하며, 개요를 알려드립니다.
▷도입 상세
1.차기 통근형 차량 개요
(1) 투입차량 수
-2005년도: 112량, 7량 편성 x 16;
-2006년도: 140량, 7량 편성 x 20
(2)차량편성: 7량 고정편성
(3)최고운행속도: 120Km/h
(4)주요 운행구간: JR코베선, 교토선, 다카라즈카선(宝塚線) 등
(5)외관 Design
선두형태에 변화를 주었으며 차체 전면, 측면에 오렌지색 Line 배치
(6)객실 설비
-알기 쉬운 차량
대형 안내정보표시기를 차내 중앙에 배치, 승객에게 안내를 쉽게 합니다.
-느긋하게 앉을 수 있는 좌석
롱시트를 한 명당 470mm 6인 좌석으로 설정, 편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표준형 차량에서 처음으로 7인→6인으로 줄였네요)
또한 좌석은 버켓 구조로써 편하게 앉을 수 있도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차량
편하게 자리에서 일어날 수 있도록 좌석면의 높이를 높게 했습니다.
고령자 등 이동에 제약이 있는 분을 배려, 4인용 보호자석 쪽에 난간을 설치
화물을 올려놓기 쉽도록 선반의 높이를 낮게 하였습니다.
누구나 손잡이를 잡기 쉽도록 손잡이 위치를 낮게 하였습니다.
2.운행개시시기
2005년 가을 이후 순차적으로 영업운행에 투입 합니다.
출처: JR서일본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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