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1] 료모선 보통열차, 연결기 회로차단으로 문이 안 열려~ 문이 안 열린 어떻게 보면 가벼운 상황이라고 볼 수 있었지만, 국토교통성에서는 같은 상황이 반복되어 ‘중대한 Incident’로 판단했습니다. ※Incident: 중대 사건으로 발전할 위험성이 있는 부수적인 사건 료모선(両毛線) 연결기가 두번 분리, 전기회로 단절로 문이 안 열려… 5월31일 06:10쯤, 토치기현 JR료모선 오모이가와(思川) 역에서 오야마(小山) 출발, 타카사키 행 보통열차(4량 편성) 앞쪽 2량 문이 도착 후 열리지 않았다. 국토교통성과 JR동일본에 의하면, 2량과 3량째를 잇는 연결기가 약 20Cm 빠져나가서 전기회로가 차단된 것이 원인이라고 한다. 전차는 오모리가와 역에서 운행중단 후 버스로 대체운송을 실시했다. 전차는 회송으로 토치기역에 들어갔으나, 또 연결기가 빠져버렸다. 국토교통성 항공,철도사고 조사위원회는 같은 현상이 2번 발생하여 중대사고로 연결될 수 있는 Trouble(중대한 Incident)이라고 판단, 조사관 2명을 현지에 급파하여 자세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이 사고로 료모선 상,하행 총 4편이 운휴했으며 11편이 최대 105분 지연, 약 7,000명이 영향을 받았다. 출처: 5월31일, 교도통신 ※차량 정비, 점검에 고생하시는 우리나라 철도 관련직 여러분~ 고생이 많으십니다. 한번 더 철저히 확인해 주세요. 안전운행이 보장됩니다. ^^ |
'JTrain뉴스_2005' 카테고리의 다른 글
[5/31] JR서일본 운행조정: 후쿠치야마선, 최고속도 100Km/h로 억제 (0) | 2005.05.31 |
---|---|
[5/30] 헤이세이치쿠호철도(平成筑豊鉄道), 2004년 적자운영, 3년 만에 (0) | 2005.05.31 |
[5/26] 토야마지방철도: 2개월간 승객 유치시도 – 열차 증편, 균일운임 등 (0) | 2005.05.31 |
[5/31] 주민들이 이해 후 아마가사키 탈선현장 복구공사 재개 (0) | 2005.05.31 |
[5/31] 2004년 일본 철도사고: 782건, 교통백서에서 밝혀져 (0) | 2005.0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