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6] 와타라세 계곡철도: 적자개선 목표- 프리패스 도입 검토 지방 사철들의 힘겨운 노력이 좋은 성과가 있길 바랍니다. 와타라세 계곡철도(わたらせ渓谷鉄道): 2005년도 예산안 ‘적자개선’ 목표로 와타라세 계곡철도는 5월25일, 본사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초점이 되고있는 프리패스권(가칭)을 10월부터 도입하는 것 등을 내용으로 하는 2005 예산안을 결정했다. 현과 연선 자치단체로 구성하는 ‘와타라세 계속철도 재생검토 협의회’는 이 프리패스를 “적자개선의 유일한 비장의 카드(切り札)” 라는 입장을 굳히고, 올해부터 3년간, 매년 2억5천만엔의 매상을 예산에 포함시키도록 하였다. 그러나, 예산안은 프리패스 매상을 8,500만엔 밖에 계상하지 않았고, 영업적자가 약 1억8,500만엔으로 보조금 등을 보전한 후의 순손실도 약 6,600만엔이 되어 철도 재생에는 아직도 멀다. 또한 나카지마 사장은 임기만료로 퇴임하며, 후임으로 제3섹터인 아케치철도 (明知鉄道, 기후현)의 전무였던 마츠이씨 등이 새로운 임원후보로 정했다. 나카지마 사장의 퇴임으로 현 출신의 임원은 없어졌다. 와타라세 계곡철도의 재건안은 금년부터 3년간 계획으로, 2억5천만엔을 프리패스 도입으로 수입을 늘리고, 인건비 등을 1억엔 줄여서 수지개선을 한다고 계획하고 있지만, 이것만 가지고는 재건에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출처: 5월26일, 마이니치신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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