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6] 호쿠리쿠철도, 경상이익 60% 감소! 지방 철도회사도 경영이 어려운 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호쿠리쿠철도(노마치~카가이치노미야 간) 2004년4월~2005년3월까지의 결산은 고령자와 여성승객이 자가용 이동으로 변경이 계속되어 승객이 감소하였고, 자회사에서 노선이관으로 13년 연속 수입이 감소하였다. 연료비 상승과 소형버스 도입 등 투자도 늘어나서 경상이익은 60% 감소했다. 그러나 경상, 당기이익의 흑자보존은 5년 연속이다. 매출은 줄었지만, 지출도 그만큼 줄어든 것이죠. 영업수익은 전년 대비 17.4% 감소한 71억1,900만엔, 경상이익은 전년 대비 61.3% 감소한 1억3,700만엔, 당기이익은 전년 대비 59.1% 감소한 3,400만엔 이었다. 연결결산 발표는 이번이 처음이다. 합승, 전세버스 승객 수는 전년대비 30.8% 감소, 1,260만8천명, 철도는 4.9% 감소한 282만1,000명이었다. 호쿠리쿠철도 등 그룹 9개사 전체로 승객수는 7% 감소한 3,101만 명이었다. 승객 감소에 수반하는 영업수입 감소에 가세, 2004년4월에 호쿠리쿠철도로부터 자회사 호쿠테츠버스(ほくてつバス)에 8개 노선을 이관한 부분의 매상고가 없어지게 되었다. 이익면에서 버스사업 매상원가의 10%를 차지하는 연료비 상승이 이익을 압박. 출처: 5월26일, 쥬니치신문 |
'JTrain뉴스_2005' 카테고리의 다른 글
[6/7] 오다큐 전문 철도상품 점 ‘TRAINS’ 신쥬쿠점 OPEN (0) | 2005.05.27 |
---|---|
[5/26] 와타라세 계곡철도: 적자개선 목표- 프리패스 도입 검토 (0) | 2005.05.27 |
[5/25] 긴테츠에서 토사쿠로시오철도의 사장인사 가능성 (0) | 2005.05.27 |
[5/26] 가키우치 JR서일본 사장, 사고 책임지고 사퇴의사 밝혀 (0) | 2005.05.27 |
[5/26] 우리나라에서 수출한 관광버스가 시모노세키에서 활약 예정! (0) | 2005.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