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재해, 철도복구] JR큐슈: 호히선 불통구간의 복구는 2013년8월로 예상, 50억엔 비용
연구회에 오랜만에 글을 올리네요 ^^;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재미있는 일이 있었습니다.
2011년7월, 큐슈북부호우 이후 구간불통이 이어지고 있는 JR호히선(豊肥線) 미야지~분고타케다(宮地~豊後竹田)
34.6km 구간에 대해 9월10일, JR큐슈는 피해상황을 정밀조사한 결과 복구가 2013년8월쯤으로 예상한다고 발표했다.
공사 등에 약 50억엔이 들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레일 등이 완전히 휘어져서 나와버린 구마모토현 아소시 사카노우에(坂の上)터널(약 2.2km)에서는
오이타현(大分県)쪽 입구 부근이 약 50미터 붕괴되었으며 붕괴장소로부터 약 700미터는 터널 아래 토사가
최대 약 1.6미터 깊이로 물이 차 있다. 이 외에 레일 아래 토사가 무너진 장소도 다섯 군데로 조사되었다.
글로 설명하는 것 보다는 사진을 보면 피해가 어느 정도인지 금방 알 수 있을 겁니다.
자연의 힘은 사람이 극복하기에는 너무나 컸습니다.
출처: 9월10일, 아사히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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