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마지막 모습] JR도카이 딱 1편성 있는 특급 아사기리용 371계 은퇴 (2012년3월)
2004년 여행기지만, 이것마저 2012년3월이면 ‘추억, 기록’이 됩니다.
http://cafe.daum.net/jtrain/SfS/37
http://cafe.daum.net/jtrain/SfS/38
10월17일, JR도카이는 오다큐전철(小田急電鉄)과 직통운행 중인 오다큐신주쿠~누마즈(新宿~沼津)
구간 특급 ‘아사기리(あさぎり)’로 운행하고 있는 명물차량 ‘371계’를 2012년3월 은퇴할 방침을 굳혔다.
차량의 노후화가 이유.
유선형의 선두부분이 특징으로 이용객들은 큰 차창에서 후지산 등을 보는 즐거움으로 인기를 모은 열차라 아쉽다는 소리도 있다.
‘아사기리’는 2012년3월 이후는 오다큐 차량만으로 운행한다.
371계는 1991년 ‘아사기리’의 오다큐전철 상호직통운행 시작과 함께 데뷔했다.
흰색 차체에 푸른색 라인이 들어간 모습은 ‘도카이도신칸센 차량을 이미지’하여 화제가 되었다.
출처: 10월17일, 교도통신
'JTrain뉴스_201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의 마지막 모습] JR도카이: 2012년 봄, 300계를 도카이도. 산요신칸센에서 은퇴 (0) | 2011.10.21 |
---|---|
[자연재해, 철도복구] JR도카이: 미노부선 일부 운행구간 확대에 대하여 (0) | 2011.10.20 |
[외국인 유치노력] 시코쿠 철도회사: ‘All Shikoku Rail Pass’ 창설준비(일본 최초의 해당지역 모든 철도이용 패스) (0) | 2011.10.18 |
[재해와 철도] JR서일본: ‘키세이선 특급 구하기(Saving Ltd.Express of Kisei Line)’[나고야 쪽을 통해 우회 회송] (0) | 2011.10.17 |
[철도인프라 개선] JR홋카이도: 삿쇼선 전철화, 모든 차량을 신형전동차로 투입, 시간 단축 발표 (0) | 2011.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