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 Destiny]

[산요. 큐슈신칸센] 4편(2011/4/26) - 벚꽃같이 ‘화려한’ 사쿠라(4): 속도를 즐겨라

CASSIOPEIA_daum 2011. 7. 18. 07:49

[산요. 큐슈신칸센] 4(2011/4/26) – 벚꽃같이 화려한사쿠라(4): 속도를 즐겨라

 

동영상 작업이 좀 힘들었지만, 빨리 올려야겠다는 생각이 밤을 세우게 했네요 ^^

신오사카에서 출발하는 산요. 큐슈 직통신칸센 사쿠라543를 타고 종점인 가고시마츄오까지 가고 있습니다.

 

신칸센 이야기는 각역정차 여행보다는 몸이 덜 힘들긴 합니다’.

그래도~이런저런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자리에서도 부지런히 움직여야했죠.

그 결과가 앞으로 보여드릴 15개 정도의 동영상입니다.

신칸센 사쿠라 여행기는 5편이지만, 영상이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크게 보기

 

*여행기 경로:

 신오사카→가고시마츄오: 신칸센 사쿠라543(N700, R3편성 [JR큐슈 보유])

 오카야마역 출발, 주행중

 

[사진61: 산요신칸센 구간에서는 300km/h까지 달릴 수 있죠. 현재 281km/h]

 

[사진62: 사쿠라 그린샤 좌석의 헤드폰 단자를 통해서 음악 등을 서비스합니다. 실제로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사진63: 각 좌석마다 차창이 있으며 개별로 가릴 수 있는 차양도 특별한 무늬입니다]

 

첫 번째 영상입니다.

 

[사진74: 사쿠라543호가 후쿠야마역에 도착하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차내안내, 플랫폼 도착까지 보세요]

 

[사진75: 산요. 큐슈신칸센 직통에 따라 큐슈가 더욱 가까워졌다는 관광홍보입니다.

이 내용을 적극적으로 했다가~ 2011311, ‘대재앙으로 인해 적극적으로 하지 못했죠]

 

 

[사진76: 사쿠라543호가 히로시마역에 도착하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차내안내 및 히로시마역 주변의 풍경을 감상하세요]

**아래 나올 사진의 힌트가 이 영상에 있습니다. 잘 들어보세요 ^^

 

 

[사진64: 현재 0815, 295km/h로 달리고 있습니다.

   어느 역 사이를 달리고 있는지 짐작할 수 있겠죠? (3편 사진54 참조)]

 

[사진65: 창쪽 위에 살짝 숨어있는 환기스위치입니다. 여닫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진66: 데크 손잡이에는 눈이 불편한 사람을 위한 점자안내를 갖추고 있죠. 여기는 6호차 15열 쪽 객실입구]

 

[사진67,68: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아무도 없을 때 삭~들어가 본 흡연룸입니다.

문이 열려있을 때에는 계속 차임이 울려서 빨리 닫으라는살짝 압박 ^^]

 

[사진77: 사쿠라543호가 히로시마역에 도착하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위 영상에서의 힌트안내도 합니다]

사쿠라543호는 신야마구치역에 도착, 여기에서 5분을 정차합니다. 먼저 갈 열차를 보내기 위해서죠.

 

[사진69: 8량 편성이라 플랫폼 중앙에 정차한 사쿠라543호입니다]

 

[사진70: ‘R’편성은 JR큐슈가 보유하고 있죠. 같은 N700이라도 ‘S’편성은 JR서일본이 보유]

 

[사진71: 통과선로를 지나고 있는 N700계입니다. 16량 편성인데요, 이 차량은 ㅁㅁㅁ OO호일까요?]

 

통과모습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카메라, 동영상을 동시에 돌렸습니다. 카메라+캠코더)

**이렇게 몇 번 해보면 이제는 흔들리지 않고도 좋은 화질을 건질 수 있게 되었죠.

 

[사진78: 신야마구치역을 쏜살같이 통과 중인 N700계입니다. 호수를 아시겠죠?]

 

[사진72: 사쿠라 그린샤는 짧은 구간이라도 꼭 질러보시길 추천합니다. ^^]

 

사쿠라543호는 이제 혼슈(본토)를 넘어 큐슈에 들어왔습니다.

 

[사진79: 사쿠라543호가 고쿠라역에 도착하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차내안내, 플랫폼 도착까지 보세요]

 

[사진73: 잠시 후 산요신칸센의 종점인 하카타역에 도착합니다.

예전엔 종점이었지만, 2011312일부터는 여기가 종점이 아닌, 또 하나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사쿠라543호는 고쿠라를 출발 산요신칸센의 종점인 하카타에 도착합니다.

이 열차를 승차하면 새로운 안내방송을 들을 수 있죠. 예전에는 신칸센이 하카타까지만 가므로 들을 수 있는

안내방송은 슈텐 하카타데스(종점 하카타입니다)”였지만, 이제 하카타역은 두 신칸센을 잇는 역이 되었습니다.

 

또한! JR서일본 차량을 타고 있으면 기존과 동일한 차내 차임(멜로디)을 들을 수 있지만,

JR큐슈 차량을 타면 새로운 차내 차임을 들을 수 있습니다.

 

위 모습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사진80: 사쿠라543호가 하카타역에 도착하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하카타역 출발, 도착 전용 차내차임(멜로디), 차내안내 등을 감상하세요]

 

이제 20113월에 화려하게 데뷔하려다가~ 지진으로 인해 조용히 개업한……노선을 여행합니다.

**여기부터 같은 신칸센 차량이지만, JR큐슈만의 서비스가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