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 Pass] 도호쿠신칸센 전구간 개업 후 삿포로→ 도쿄 야간 이동방법 변경에 대하여
2010년12월4일, 도호쿠신칸센 하치노헤~신아오모리 개업이 됨에 따라
도쿄~삿포로 구간을 JR Pass로 야간이동 할 때에 변화가 있습니다.
기존에는 삿포로에서 가장 늦게 출발하여 도쿄에 가는 방법이 아래와 같았습니다.
삿포로 →아오모리: 급행 하마나스
아오모리 →하치노헤: 특급 츠가루2호
하치노헤 →도쿄: 신칸센 하야테2호, 전좌석지정석
==
이 방법이 도호쿠신칸센이 신아오모리까지 개업함에 따라 방법을 약간 바꾸어야 합니다.
도쿄로 내려올 때에는 시간의 여유도 있는 편입니다.
삿포로(22:00) →아오모리(05:40): 급행 하마나스
아오모리(05:46) →신아오모리(05:51): 특급 츠가루 2호
신아오모리(06:31) →도쿄(09:51): 신칸센 하야테12호, 전좌석 지정석
시간조합을 보면 삿포로 출발 및 도쿄역 도착 시간은 같으나, 시간여유가 좀 있습니다.
'[Train Destiny]' 카테고리의 다른 글
[HHP 4.0] 7년 전의 기억, 한계를 체험하다(2): 12/27~12/29 - 로컬선의 끝으로, 끝으로…… (0) | 2011.01.04 |
---|---|
[HHP 4.0] 7년 전의 기억, 한계를 체험하다(1): 12/24~12/26 - 날씨가 남느냐, 내가 남느냐 (0) | 2011.01.04 |
[JR Pass] 도호쿠신칸센 전구간 개업 후 도쿄→삿포로 야간 이동방법 변경에 대하여 (0) | 2010.12.19 |
[도호쿠신칸센 개업] (추측) 야후옥션 등에서 팔지 못한 표들이 캔슬표로 ^^ (0) | 2010.12.03 |
[반에츠토우선] ‘빈칸 메우기’입니다 (이와키, 에다, 나츠이, 오고에, 후네히키, 카나메타) (0) | 2010.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