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7th_간사이사철 뒤적뒤적]

제180편(4/14, 4일차) - 긴테츠 '협궤'터미널: 오사카아베노바시역 Start (리뉴얼에 따른 운임 ‘인하’)

CASSIOPEIA_daum 2010. 12. 13. 08:16

180(4/14, 4일차) – 긴테츠 협궤의 출발: 오사카아베노바시역 Start (리뉴얼에 따른 운임 인하’)

 

이번 여행기부터 전체 5일 여행 중 4일차를 시작합니다.

숙소에 들어가 눈을 붙이는 시간은 4시간이 채 되지 않습니다. ^^

 

*180편 여행 경로:

도부츠엔마에→ 텐노지: 오사카시영지하철 미도스지선(오사카지하철 21)

텐노지→ 오사카아베노바시(긴테츠): 걸어서 이동

오사카아베노바시→가와치아마미: 긴테츠미나미오사카선(긴테츠 6820+6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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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414, 화요일입니다.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어서 그에 대한 준비도 필요했습니다.

비가 많이 올 것에 대비, 우비도 챙겨서 호텔을 출발했습니다.

 

 

 

[사진3701,3702: 호텔 라이잔 1층의 공용공간입니다. 도쿄의 쥬요호텔보다는 좁습니다.

  PC 2대와 소파, TV, 냉장고 등이 있습니다]

 

[사진3703: 새벽시간에 이미 비가 내린 상태였습니다. 서늘한 느낌도 있었죠]

 

[사진3704: 도부츠엔마에역 계단에 있는 주의안내 비가 오면 계단이 미끄러우니 주의]

 

간사이스루패스 3일권의 마지막 사용일입니다. 이미 본전은 몇 배를 뛰어넘었죠 ^^;

패스를 진하게 우러내고 있습니다. ^^

 

[사진3705: 이 플랫폼은 미도스지선입니다. 사카이스지선 환승승객은 오른쪽으로 이동]

 

잠시 후 열차가 들어옵니다. 저는 텐노지 방면 열차를 탔습니다.

 

[사진3706: 다음 정차역은 텐노지, 역 번호 M23]

 

[사진3707: 1998년 니혼샤료가 제작한 오사카시교통국 소속 21계입니다]

 

[사진3708: 제가 탄 열차는 나카모즈로 향합니다]

 

[사진3709,3710: 텐노지역은 2일차 때 보여드린 적이 있습니다. (한카이전차 여행기 참고)]

 

[사진3711: 파란색 개찰기는 IC승차권 전용입니다. 우리나라 수도권전철은 모든 개찰기가 ‘IC승차권전용이죠]

 

[사진3712: 당시 공사중이던 텐노지역 주변 안내입니다.

텐노지역 이름은 오사카지하철, JR이 사용하며 한카이전기궤도가 텐노지에키마에역,

긴테츠는 오사카아베노바시역이름으로 인접해 있습니다]

 

[사진3713: 긴테츠 오사카아베노바시역으로 에스컬레이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아베노바시역은 긴테츠의 미나미오사카선 출발 역이며, 협궤로 되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설명은 성수님 여행기를 참고하세요. (덕분에 여행기 진행을 조금이나마 빠르게 ^^)

자세한 설명도 볼 수 있습니다. 당시 사진과 비교해 보면 공사 전, 후도 볼 수 있죠.

http://cafe.daum.net/jtrain/W0A/161

http://cafe.daum.net/jtrain/W0A/162

 

[사진3714: 일반승차권부터 정기권, 특급권도 구입할 수 있는 표 판매기입니다]

 

[사진3715: 리뉴얼 후 깔끔해진 오사카아베노바시역 서쪽 개찰구입니다. 간사이스루패스로 통과~]

 

[사진3716: 개찰구 앞쪽의 안내는 플랩식에서 선명한 전광판으로 바뀌었습니다.

  색깔로 보통, 준급, 급행 등급과 정차역을 함께 표시하고 있어서 정보제공 수준이 높아졌죠]

 

[사진3717,3718: 개찰구 옆에는 정산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역의 리뉴얼은 단순히 시설이 새로워진 것뿐만 아니라 운임인하라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형태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사진3719: 오사카아베노바시역 서쪽개찰구를 카시와라진구마에 방면으로 이동함에 따라

영업km가 단축되어 일부 운임을 할인한다는 안내입니다]

 

플랫폼에는 열차들이 출발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사진3720~3722: 외관은 지금까지 보여드렸던 긴테츠 차량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만,

이곳은 협궤(1067mm) 열차만 운행할 수 있습니다.

긴테츠6820. 각역정차(보통) 카시와라진구마에까지 운행합니다]

 

 

== 

 

[사진3723: 다른 종류의 차량과 병결을 했습니다]

 

[사진3724,3725: 차내 운전실 정보를 보면 2량이 1편으로 조합되어 있음을 알 수 있죠]

 

[사진3726: 플랫폼 안내에는 신, 구의 조화입니다. 플랫폼 쪽 안내는 플랩방식]

 

[사진3727~3729: 병결한 차량은 긴테츠6400계입니다. 운전석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열차는 정시에 카시하라진구마에를 향해 출발합니다. 저는 미나미오사카선 각역정차를 합니다.

(성수님께서 여행한 시간대가 약간 달라서 역 사진도 조금씩 다릅니다 ^^)

역 설명도 대부분 되어 있으니, 저는 편하게 역 사진 콜렉션모드로 ;;;

 

[사진3730: 코보레구치역 도착. 아래에는 요시노산 등 긴테츠 노선 주변의 관광안내가 가득]

 

[사진3731: 키타타나베역 도착. 긴테츠도 별도의 시각표를 발매하고 있습니다.

  일본 사철 중 가장 긴 노선거리를 운영 중입니다]

 

[사진3732: 이마가와역 도착. 1931년 개업 때에는 고마가와역(駒川)이었으며 1933년에 현재 역 이름이 되었습니다]

 

[사진3733: 상대식 플랫폼의 이마가와역 모습입니다. 가와치나가노 방면은 긴테츠나가노선입니다]

 

[사진3734: ‘긴테츠=나라로 인식되죠. 국가보물 전시회 안내입니다]

 

[사진3735: 하리나카노역은 1976년에 고가화 되었습니다]

 

 

[사진3736: 우리나라 입장에서 보면 역 이름이 재미있죠. ‘~’]

 

 

 

[사진3737,3738: 고가화 되어 있는 미나미오사카선에서는 주변을 내려다볼 수있습니다]

 

 

[사진3739: 다리를 건넌 후 도착한 가와치아마미역. 부역명은 미나미오사카대학앞입니다.

  가와치아마미역에서 약 450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사진3740: 가와치아마미역도 상대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역 건물은 지하에 있습니다.

통과선로를 갖추고 있으며 급행, 구간급행, 준급은 다 통과하는 역입니다]

*가와치아마미역은 1923아마미샤코마에(天美車庫前)’로 개업했으며 1933, 현재 역 이름이 되었습니다.

 

다음 편에도 미나미오사카선 여행을 계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