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7th_간사이사철 뒤적뒤적]

제14편(4/11, 1일차) - 신, 구의 병결: ‘서전’으로 와카야마에(난카이 특급의 ‘일부지정’에 대하여)

CASSIOPEIA_daum 2010. 5. 16. 06:21

14(4/11, 1일차) – , 구의 병결: ‘서전으로 와카야마에(난카이 특급의 일부지정에 대하여)

 

타나가와선 왕복을 마치고 미사키코엔역에서 다음 열차를 기다립니다.

이번에 갈 방향은 와카야마 입니다.

 

 

[사진261: 난카이본선을 경유하는 보통등급 난바행 7100계가 건너편 플랫폼에]

 

 

[사진262: 저는 2번 홈에서 열차를 탑니다. 와카야마코(和歌山港)까지 가는 열차인데요.

  열차의 이름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일부지정의 특급열차 서전(Southern)’ 입니다]

 

옆 플랫폼에는 구간급행 난바행이 출발을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난카이의 신형차량입니다.

 

 

[사진263: 차량번호 8001! 8000계의 첫차입니다. 준급 등급의 난바행 열차]

 

사진에 있는 난카이전철의 8000계는 2세대 차량입니다.

원래 8000 1세대는 1975년에 제작된 차량이고요,

2세대 차량은 2008년에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8001편성은 2007년에 제작했죠.

*1세대 8000계는 차량을 해체, 6200계로 편입되었으며 차량번호가 없어진 8000계 번호를

이 차량이 대신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진264,265: 토큐샤료에서 2007년에 제작한 8001편성의 운전석 모습]

 

 

[사진266: 난카이전철에서 이러한 신형차량을 만나는 것도 행운입니다]

 

8000계를 보는 동안 2번 홈에서 열차가 들어옵니다. 열차 진입모습은 동영상에서……

 

 

[사진267: 특급열차 서전의 자유석 부분입니다. 와카야마코까지 가는 열차입니다]

 

이번에 타고 이동하는 열차는 지정석과 자유석이 복합편성으로 운행하는 특급 서전입니다.

난카이전철, 긴테츠의 특급은 간사이지역 사철과 다르게 유료특급입니다.

, 특급을 타려면 운임(승차권) 외에 특급권을 내야 하는데요,

긴테츠는 전 좌석이 지정석이라 특급요금을 반드시 내야 하지만,

난카이전철의 경우는 특급 중에 자유석이 있는 열차가 있습니다.

이 경우 자유석은 승차권만으로 탈 수 있습니다. (JR은 자유석특급권을 내야 하죠)

 

저는 특급권을 구입하지 않았으므로 자유석 객차에 승차합니다.

 

 

 

[사진268,269: 특급 서전의 자유석 객차는 일반열차입니다. ^^; 그것도 한쪽 여닫이의 7000]

 

7000계 설명은 여행기III의 간사이공항 →시내를 들어갈 때 설명을 했습니다.

 

 

 

[사진270,271: 난카이본선 주변에 있는 노리츠강기(リツ鋼機)의 공장으로 보입니다]

 

사진262에서 정차역을 보셨다면 다음 역이 어디일까요?

 

 

[사진272: 바로 여기~ 와카야마시 역입니다]

 

 

 

[사진273,274: 이 부분이 특급 서전의 지정석 부분입니다.

좌석과 차창 생김새가 ~이 차는 돈 좀 더 들여야 탈 수 있겠구나” feel~]

 

이 객차를 타려면 특급요금이 필요합니다.

특급 서전의 특급권은 구간에 관계없이 500엔입니다.

 

 

[사진275: 와카야마코 방면 선두가 특급 지정석인 10000계입니다]

 

특급 서전의 자유석객차인 7000계도 오래 되었지만, 10000계도 만만치 않습니다.

1985년에 제작한 특급용 차량인데요, 1986년에 로렐상을 받았습니다.

*현재 4량 편성 7편이 있습니다. 난카이전철이 아직 신형 특급열차를 제작하고 있진 않는데요,

 언제까지 운행할 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난카이의 특성상 꽤 오래 볼 수 있을 겁니다.

20099월 시각표 개정으로 인해 특급 서전의 전좌석 지정석 단독편성은 없어졌습니다.

 

제가 도착한 역은 와카야마시 역입니다.그 열차를 타려면 여기에서 JR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와카야마시역에 대한 설명은 다음 편에 할 예정인데요, 이 역에서 많은 열차가 종점이 되며

구내에는 많은 차량이 유치되어 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그 모습들을 위주로 마무리 합니다.

 

 

[사진276: 난카이본선용으로 운행 중인 9000계로 20미터급 4-Doors 통근용 차량입니다]

 

 

 

[사진277,278: 7100계가 구내에 정차해 있네요.

운행효율성을 가질 수 있도록 2 1Unit으로 붙였다 떼었다가 가능합니다]

 

 

[사진279: 비교적 최근 차량인 1000계 통근차량입니다. 난카이 및 각 사철에서

각역정차 차량에는 성능이 좋은 차량을 운영합니다. 그래야 완급조절에 효율적이기 때문이죠]

 

동영상은 아직 타나가와선에 있습니다. ;;;

 

 

[사진280: 타나가와선 2200계가 종점인 미사키코엔에 도착하는 모습입니다]

 

다음 편에서는 와카야마시역의 여러 특징과 오사카주유패스 확장판 끝에 대하여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