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6_山:iN:열차여행]

제255편(6/13, 8일차) - '바리바리' 싸 들고 도쿄로 리턴(유료특급의 안내, 소가운수구에 대하여)

CASSIOPEIA_daum 2010. 4. 9. 07:34

255(6/13, 8일차) – 바리바리 싸 들고 도쿄로 리턴(유료특급의 안내, 소가운수구에 대하여)

 

IT전시회인 ‘Interop 2008’을 관람 후 다시 도쿄로 돌아갑니다.

사진에 나와 있진 않지만, 현재 각종 자료 등으로 중간중간에 사진을 찍은 것이 신기합니다. ^^

 

 

[사진5161: 카이힌마쿠하리역의 매표소는 전시회 등의 이벤트 때에는 엄청나게 붐빕니다]

 

 

[사진5162: 전시회 관람 후 승객들의 어깨, 손에는 자료들이 가득히~]

 

 

[사진5163: 케이요선 도쿄행 안내에 특급과 쾌속안내가 보입니다]

 

당시 열차지연 안내가 있었습니다. 이 내용을 영상으로 보세요.

 

 

[사진5179: 카이힌마쿠하리역에서 안내하는 열차정보입니다.

  JR은 아니지만, 케이세이선에서 신호문제로 해당 노선이 지연되고 있다는 안내]

 

 

[사진5164: 개찰구 옆의 정산기. 현재는 한산하지만 열차 도착 때에는 미어 터집니다]

 

 

 

[사진5165: 맛있는 푸딩 ^^]

 

 

 

[사진5166,5167: 특급열차 타는데 특급권이 필요합니다. 당연한 이야기로 들릴 수 있겠지만,

다른 지역에서 온 승객들은 이 열차가 유료특급임을 알려주는 형태입니다]

 

간사이 지역에서는 철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면 이러한 안내가 없을 경우 혼동이 큽니다.

간사이 사철에서 특급요금을 받는 유료특급은 난카이전철(南海電鉄)와 긴테츠(近鉄)가 있죠.

*이 중에 난카이전철은 더 혼동할 수 있습니다. 특급 사잔(サザン)’은 일부만 유료형태죠.

반대로 그 외의 회사들은 특급이라 해도 추가요금을 받지 않습니다.

 

특급 와카시오22호 도착 모습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사진5180: 카이힌마쿠하리역에 들어오는 특급 와카시오22호입니다. E257-500.

차내 안내로 Suica, PASMO 사용 시 사용구역 밖에까지 여행하는 승객은

우선 역에서 여행하는 모든 구간의 승차권을 구입해야 하며, 현금정산이 필요합니다

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Suica, PASMO로 모든 열차를 탈 수는 없습니다)]

 

 

[사진5168: 아침에 탔던 특급 사자나미와 같은 E257500번대 차량입니다]

 

 

[사진5169: E257500번대는 히타치제작소, 긴키샤료, 토큐샤료에서 만들었습니다.

이 차량은 긴키샤료가 2004년에 제작]

 

 

[사진5170: 그린샤는 없지만, 보통차 좌석도 편안한 E257계 와카시오입니다]

 

 

[사진5171: 특급 와카시오22호의 승무는 소가운수구가 담당합니다]

 

그 동안 여행기를 통해 카이힌마쿠하리~도쿄 구간에서 많은 설명을 했는데요,

이번에는 우치보, 소토보선 등 보소반도가 구역인 소가운수구에 대한 설명을 합니다.

소가운수구(蘇我運輸, 발음은 소가운유쿠’) JR동일본 치바지사(千葉支社)의 차장. 운전사가

소속해 있는 조직입니다. 운전구간에는 소가운수구 케이요파출소(京葉派出所)도 함께 설명합니다.

 

소가운수구가 맡고 있는 차장 승무구간은

◈보통, 쾌속열차

-케이요선(京葉線)

: 도쿄~소가 구간, 이치카와시오하마(市川塩浜). 미나미후나바시(南船橋)~니시후나바시 구간

-소토보선(外房線): 소가~카츠우라(勝浦) 구간 (케이요선 직통만)

-우치보선(内房線): 소가~카즈사미나토(総湊) 구간 (케이요선 직통만)

-토가네선(東金線): 오아미~나루토(大網~成東) 구간

*케이요선 직통+야간, 이른아침 일부열차에 한함. 케이요선 직통용 201계를 사용한 운용만

 

◈우등열차

-특급 와카시오(わかしお): 도쿄~아와카모가와(安房鴨川) 구간

-특급 사자나미(さざなみ): 도쿄~치쿠라(千倉) 구간

-쾌속 고론토나노하나(ゴロンとなのはな): 니시후나바시(西船橋)~아와카모가와 구간

*쾌속이긴 하지만, 조이풀트레인이라 우등으로 간주

 

소가운수구가 맡고 있는 운전사 승무구간은

-케이요선: 도쿄~소가 구간, 이치카와시오하마. 미나미후나바시~니시후나바시 구간

-소토보선: 치바~아와카모가와 구간

-우치보선: 소가~치쿠라 구간

-토가네선: 오아미~나루토 구간

*케이요선 직통+야간, 이른아침 일부열차에 한함. 케이요선 직통용 201계를 사용한 운용만

-소부쾌속선(総武快速線): 치바~마쿠하리(幕張) 구간 (회송열차만)

 

소가운수구 케이요파출소가 맡고 있는 운전사 승무구간은

-소토보선: 치바~카즈사이치노미야(総一) 구간

-우치보선: 소가~키미츠(君津) 구간

-무사시노선(蔵野線): 니시후나바시~히가시도코로자와(東所) 구간입니다.

 

소가운수구의 시작은 케이요운수구였습니다.

-198812: 치바차장구 신나라시노(新習志野)파출소 조직을 개편, 차장만 배속하는

 케이요운수구를 신설

-198910: 츠다누마운전구(津田沼運転区) 신나라시노 파출소에서 운전사를 편입

-200112: 무사시노선 담당 시작

-20063: 케이요운수구 폐지, 소가운수구, 소가운수구 케이요파출소 설치

 

 

[사진5172: 도쿄만을 따라 달리는 케이요선입니다. 날씨가 착하면차장전망은 환상적이지만,

날씨가 화나면바람 등의 영향으로 공포의 노선으로 변합니다. (운휴, 지연 등)]

 

 

[사진5173: 과좌식모노레일인 디즈니리조트라인고가선로가 보이네요]

 

 

 

[사진5174,5175: TDR 30주년이 될 때 다시 화려한 기념마크가 붙을 겁니다]

 

 

[사진5176: 카사이린카이공원 쪽에 있는 대관람차입니다]

 

 

[사진5177: 도쿄도하수도국이 운영하는 카사이 물재생센터입니다.

여기에서 깨끗이 정수처리하여 아라카와(荒川)에 방류하며, 일부를 모래를 이용, 여과하여

센터 내 기계 세정, 냉각하거나 화장실 용수로 사용합니다

http://www.gesui.metro.tokyo.jp/odekake/syorijyo/03_08.htm]

 

잠시 후 지하로 진입, 정차역 없이 종점인 도쿄에 도착합니다.

 

 

[사진5178: 도쿄역 케이요 지하플랫폼에 도착한 특급 와카시오22호입니다.

  건너 플랫폼에는 후츄혼마치로 가는 무사시노선 쾌속이 출발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음 편에는 주말을 맞는 도쿄역의 모습들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