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하야테’가 아닌, 새로운 이름을 사용하기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3월2일, JR동일본은 도호쿠신칸센에서 2011년3월에 데뷔하는 E5계 열차애칭 공모를 시작했다.
도호쿠신칸센(東北新幹線)에서 E5계 최고속도는 데뷔 초기에는 300km/h에서 2012년 말에는
320km/h로 일본 최고속도를 목표로 한다.
공모를 바탕으로 사내에서 검토하여 2010년5월에 결정할 예정이다.
도호쿠신칸센은 2010년12월에 신아오모리(新青森)까지 연장한다.
도쿄~신아오모리 구간에 E5계를 투입하면 최단 3시간10분에 이으며 320km/h 운행을 시작하면
5분 정도 단축할 예정이다.
도호쿠신칸센에서는 E2계에 ‘하야테(はやて)’ 애칭이 있다. 하치노헤시(八戸市)에서는
E5계 투입 후에도 애칭을 그대로 유지해 달라는 요청이 JR동일본에 들어오고 있다.
기자회견을 한 JR동일본 세이노 사장에 따르면 E2계는 차례로 E5계로 교체할 예정이며,
2013년까지 ‘하야테’ 애칭을 남기나, 이후는 미정이라고 말했다.
애칭은 JR동일본 홈페이지 혹은 역에 있는 안내를 통해 우편으로 3월 말까지 접수한다.
출처: 3월2일, 아사히신문
홈페이지에 있는 ‘What’s my name?’ 공모입니다. ^^
'JTrain뉴스_2010' 카테고리의 다른 글
[JR동일본] 야마노테선 에비스역, 메구로역 플랫폼 홈도어 사용시작일 발표 (0) | 2010.03.09 |
---|---|
[큐슈신칸센] 새로운 800계: 주택가 ‘Last-run’ (육상수송 방법 변경에 따른 마지막 모습) (0) | 2010.03.03 |
[철도의 마지막 모습] ‘에너지절약의 시작’ 201계: 도쿄/수도권에서의 모습은 2010년 여름까지만 (0) | 2010.03.02 |
[2/28] 신칸센 500계 ‘노조미’ 도쿄 출발 'Last-run' 시간표는 이렇습니다. (0) | 2010.02.28 |
[2/28] 신칸센 500계 ‘노조미’ 은퇴식 (0) | 2010.0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