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0] JR케이요선 정전사고: 차내 합선으로 인해 변전소 송전 중단
사고 내용은 여길 보세요.
http://jtinside.tistory.com/395
.
원인은 변전소가 아닌, 차량의 문제였습니다.
송전이 중단되면 변전소가 원인이라는 고정관념을 바꿀 필요가 있을 겁니다.
7월30일, JR케이요선(京葉線)이 정전으로 인해 약 7시간 불통된 문제는
신키바(新木場)~카사이린카이코엔(葛西臨海公園) 사이를 주행하던 소가(蘇我)행 보통열차
차내의 전기 합선이 일어나 변전소의 송전이 중단된 것이 JR동일본 조사에서 밝혀졌다.
JR동일본에 따르면 합선된 흔적이 발견된 곳은 2량째 차량 바닥에 있는 고압회로의 일부.
차량 쪽 합선으로 케이요선 차량에 송전을 진행 중이던 엣츄지마(越中島) 변전소에 이상한
전류가 흘러 변전소 내 누전차단기(브레이커) 일부가 녹아 파손되었다고 한다.
회사는 당초 정전의 원인은 변전소 문제로 보고 약 3시간에 걸쳐 복구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다른 변전소로부터 전기를 보내도 똑같이 누전차단기가 내려가 송전이 불가능해서
차량을 조사한 결과 내부에서 합선이 일어난 것을 밝혀냈으며 복구가 크게 지연되었다.
출처: 7월31일, 마이니치신문
사진이 엣츄지마변전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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